들어가기만 하면..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권다영:내가 본다고 오르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마음 편안하게 드시고 @이광수:내가 보면 떨어지던데 @박시동:그래서 제가 축구도 안 봤는데
- 06-26
- 조회 178
- onair
-
- @이광수:오늘은 계좌를 덮는 게 낫지 않을까. 똑같은 얘기를 한다는 게 부담이긴 해요. @권다영: 하지만 현상이 같고 트리거에 대한 반응이 똑같다면 우리도 똑같이 해야하는 거죠
- 06-26
- 조회 159
- onair
-
- @박시동:오늘 하루로 얘기할 순 없지만 제 말씀은 무차별성이 있는 etf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레버리지까지 있는 시장이다. 좋든 나쁘든 적응하고, 오늘은 애플 등등등 이유가 있었다고 쳐도 다음 트리거가 또 당겨지면 같은 이유로 올라간다.
- 06-26
- 조회 357
- onair
-
- @이광수:연기금이나 기관투자자들이 다양한 색깔을 가진 펀드들이 있다. 가치지향, 바이오나 펀드. 이런 게 다 없어졌어. 펀드도 다 반도체야. 국민들, 개인투자자들은 직접 연결돼 있기 때문에 주도주를 사는 게 맞아. 이 분들한테 강제적으로 시장이 균형 맞아야 되니까 반도체 팔고 다른 거 사라고 할 수 없어.
- 06-26
- 조회 313
- onair
-
- 오늘 방송 여러번 돌려봐야겠다
- 06-26
- 조회 373
- onair
-
- @이광수:집안에 첫째가 잘 되면 다 따라서 나도 공부 열심히 해야지 하고 쫓아가는 느낌있잖아. 그래서 저는 반도체가 올라가면 이런 시장의 순환? 키맞추기 이런 걸 예상했는데 그게 원활하게 안 되고 있다. 그 원인을 살펴보니까 이 큰형 변동성이 너무 커
- 06-26
- 조회 361
- onair
-
- @박시동:미국도 기술주들이 빠지는데 그 돈이 어디로 가나? 보는 거죠. 제가 보는 거는 스페이스X가 나스닥 100에 드네 마네 그 타이밍을 본다는 거예요.
- 06-26
- 조회 567
- onair
-
- @박시동:연기금 얘기를 안할 수가 없는데 어차피 외국인들은 알게 뭐야, 나는 수익 낼 거야 하고 총을 쐈다 이거에요. 그럼 연기금이 좀 영리하게
- 06-26
- 조회 593
- onair
-
- @박시동:트리거가 당겨지면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 매커니즘을 너무 많이 봤잖아요. 어떻게 되냐? 대장주부터 팔립니다. 팔리니까 지수 떨어집니다. 떨어지니끼 etf가 무차별적으로 떨어집니다.
- 06-26
- 조회 446
- onair
-
- @권다영:요즘은 반도체주가 미국이 먼저 움직이는 게 아니라 한국을 보고 움직인다고 보는 게 맞는 거 같아요
- 06-26
- 조회 279
- onair
-
- @이광수:한국 뿐 아니라 일본, 대만도 반도체 영향을 받고 있다. 계속 이 흐름대로 갈 거냐? @권다영:그거에 대해서는 고민스러워. 어떤까지 히스토리가 어떤 매커니즘이냐면 ai가 산업혁명이야. 그래서 모두가 투자하고 있었어. 근데 메모리 가격이 많이 오르네?
- 06-26
- 조회 262
- onair
-
- @권다영:코스피 8% 이상 하락해 서킷 브레이커 발동. 20분간 거래 중단. 체크해드립니다
- 06-26
- 조회 175
- onair
-
- @박시동:그럼 다 줄여? 그럼 투자 안 해? 해야죠. 예를 들어 미국은 어떻게 하는가? 이럴 때는 방어주로 갑니다. it 방어주는 어디야? 미국은 있어요. 그럼 우리는 어디로 방어해야 돼? 우린 이런 대칭적 상관관계가 조금 불분명해요. 이런 걸 이제부터 들여다 봐야돼요
- 06-26
- 조회 279
- onair
-
- @이광수:오늘 변동성이 큰 건 애플 가격이슈가 큰 거 같은데 어떤 거 같아? @박시동:기본적으로 동의. 근데 한편으로는 역사적인 날이기도 해. 어제 마이크론의 어마어마한 실적을 보고 이럴 수가 있나? 하는 얘기를 했는데 이것도 세계사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명이 있으면 암이 있는 거잖아. 반도체를 영원히 끝도 없이 비싸게 살 순 없어, 매수자가.
- 06-26
- 조회 358
- onair
-
- @이광수:애플 가격 인상으로 애플 주가도 확 빠져. 그러면 두 가지 생각이 드는 게 가격이 오르면 소비가 주는 거 아냐? 그래서 애플 주가 한 번 빠진 거고, 두 번째는 메모리 수요가 줄겠네. 소비가 줄면 메모리 수요도 줄겠네. 그래서 지금 메모리반도체 가격인상이 시장에서 과연 인내할 수준의 가격 수준이 아닌게 아닌가 라는 투자자들의 의구심을 산 거 같아요.
- 06-26
- 조회 433
- onair
-
- 정오의 money 뉴스 요약
- 06-26
- 조회 432
- onair
-
- [12시에 만나요] 매도 사이드카 발동! 전례없던 변동성에 휘청이는 국민투자자 심리😢ㅣ2026년 6월 26일 금요일
- 06-26
- 조회 105
- onair
-
- 미장 상승 종목이 더 많은데 하락하고 있는 게 시총 커서 그런 것 같대
- 06-25
- 조회 70
- onair
-
- 네이버 악재다 치지직 안돼ㅜㅜ
- 06-25
- 조회 81
- onair
-
- 300닉스
- 06-23
- 조회 343
- on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