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곳곳에서 데이터센터 짓지 말라고 들고 일어나는거 이해됨.....지역에 끼치는 피해만큼 경제효과 리턴값이 없음 미국에선 이젠 어느 지역에서 데이터센터 허가 해주면 다 시위하러 나오고 거기 정치인들 다음 선거에 바로 나락보낼정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