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단독]이찬진 금감원장, 자산운용사 다음 주 소집…레버리지 '경고'
542 13
2026.06.25 15:50
542 13

https://www.nocutnews.co.kr/news/6538220?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60625094049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ETF)으로 인해 촉발된 국내 증시의 극심한 변동성과 관련해 금융당국이 '쓴소리'를 넘어 본격적인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찬진 금감원장은 다음달 초 자산운용사 대표를 불러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와 관련해 간담회를 연다. 간담회에서는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관련 추가 안전장치와 소비자 보호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댓글 1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38 00:05 13,80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9,43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2,42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5,56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2,62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6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71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5103 잡담 구글 빼야되나.. 1 17:13 28
825102 잡담 만약 레버리지 대응책으로 예탁금 잔고 기준 높게한다고 하면 동의할 것 같아? 3 17:12 39
825101 잡담 팔란이 손절해야하니? 17:12 10
825100 잡담 현차 이게 뭐지 3 17:12 96
825099 잡담 근데 삼하 레버 신용 원래 안 됐는지는 모르겠는데 2 17:12 61
825098 잡담 삼전 하닉 고점에 산덬있니 4 17:11 129
825097 잡담 환율 우리만 문제인줄 알았는데 일본도 심각하구나 8 17:11 132
825096 잡담 구글 내가 자동모으기 시작한 후로 계속 하락해서 지금 마12퍼ㅋㅋㅋㅋ 17:11 28
825095 잡담 스엑이 하루에 1퍼씩 올라주면 좋겠다 17:11 15
825094 잡담 국장 잘몰라서 그런데 어제 미장 국장따라가는거라고 그램ㅅ다가 2 17:11 54
825093 잡담 근데 엔비가 지금 횡보해줘서 다행임 2 17:11 118
825092 잡담 단타칠 때 예수금 남겨두는 편이야? 6 17:10 110
825091 잡담 아까 삼프로보니까 증권사 vvip들이랬나 그 사람들은 지금 하닉팔고 삼전 간다더라 6 17:10 240
825090 잡담 이란이 당분간 원유 ㅈㄴ 풀거라 인플레가 둔화될거라는 분석도 있더라 11 17:10 171
825089 잡담 얘네는 잊고살면 언젠가는 회복하겠지???? 4 17:10 233
825088 잡담 국장 바이오 저런 기사가 주가 올리겠다는 시그널인데 3 17:10 121
825087 잡담 엔비가 저만큼 횡보하니까 레버가 있어도 인기가 없는거 같아 3 17:09 84
825086 잡담 로켓랩 지금 들어가기 괜찮나? 5 17:09 59
825085 잡담 하닉때문에 나스닥 슨피 etf도 안 오르는걸까? 16 17:09 206
825084 잡담 하닉 300넘어도 추매할거야? 3 17:09 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