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나와 잼민
팩첵은 개인이 스스로.
하닉 ADR관련 발행 할 주식은 1,77만 주, 전체 발행 주식 총수의 2.5%(정정) 이면 호재인가?
- 호재
- 상장해 얻는 45조 자본금대비 희석률이 작은편
미국 주식장에 ADR 등록하면 본국의 본주는 오르나?
- 확률적으로 오르는편
- 하닉은 1:10으로 미국에서 10개 사면 본국 1주 올라야함
- 하닉이 미국에서 ETF에 들어간다면 패시브 자금 유입으로 확률이 더 생김
하닉 ADR 등록 후 기간 별 리스크
- ADR등록이 알려진 선반영으로 오름
- 미장 등록되면 오를 가능성 있음
- 이후 차익실현 조정 예상
- 이후 매크로 확인 및 오를 가능성이 비교적 높음
하닉 ADR로 마이크론등에 주가 하락이 발생할 수 있음?
- 테마성 상승 혹은 수급의 하닉 이동이 발생할 순 있음 (오르고 내리고 아니면 유지 같은 소리)
왜 삼전은 ADR안하나?
- 지배구조 및 외인 자본율 등의 이슈가 있어서 고려 사항이 하닉보다 많음
사?
- 연기금 및 글로벌 운용사 리밸런싱 기간이므로 유의해야 함
그래서 사?
- 투신자판 (나를 너를 응원해 같은 소리)
주린이고 잼민이라 어려운말은 못쓰고 내가 이해한 요약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