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증권가에서 일하는 원덬이 정보얻는 루틴 대공개 (사내찌라시 그딴거아님)
1,713 76
2026.06.25 10:15
1,713 76
사실 제목 그냥 어그로끌려고...

그냥 증권 프로그램 개발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 증권 프런트 현직과는 거리가 멀어^^ 

사내찌라시나 증권가 꿀정보 그런건 없다~~~~~~~~ 나도 알고싶다!!


이미 다 알고있는 정보일수도 있고 아닐수도있고~~

다 알려줄테니까 너네도 딥러닝해서 유익한 주방 만들어줘!!!


시간대별로 내 일상 알려줄게~~~

다른건 그냥 BGM처럼 틀어두는거고 추천하는것만 앞에 별 달아둘게


---------------


6시-

일단 아침 6시에 KBS kong 알람기능으로 라디오 뉴스 들으면서 기상해~~~


7시 - 

• KBS 1라디오 <전격시사> 이시각증시따라잡기 : 10분동안 어제 미장 요약, 오늘 국장에 미칠 영향과 예측 알려주는데 쉽게 알려줘서 좋아~~ 이 프로그램 정치파트는 ㅂㄹ안좋아하는데 경제부분은 ㄱㅊ


출근하면서

☆ • 텔레그램 주식방 보기~ 

물론 작전주 리딩방 이런거 아니고^^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이 홈페이지에 올리는 리서치를 텔레그램으로 전달해주는 방이야 구글링하면 많이 나와 여러방찍먹해보고 자기랑 맞는 리서치방 들어가세요~ 그러면 오늘 시장 흐름 예측이랑 주도주는 알게됨


8시 - 

☆ 한경 모닝루틴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Vups02-DZEWWyOMyk4jjGaWJ_0o1N1iO

링크 들어가지나? 

이미 유명하고 볼 사람들은 다 보는건데~ 국내 정치나 정책, 세계 정세 흐름 알려줘서 좋아~


그리고 오전업무 하면서 직장동료들이랑 주식얘기하고 (보통 상사가 주식 떨어졌다고 우는 영애 화법에 리액션해주기)


점심 엘베에서 귀동냥하고~~ 오후에 추매할거 추매하고 퇴근해~~~


주식프로그램개발자의 장점은 업무시간에 HTS 내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찐 주식하고있어도 신경도 안쓴다~~~~  



--- 


주말


<도서관 매거진> 어플에서 국립중앙도서관으로 로그인하면

https://img.theqoo.net/FQulxq

잡지가 공짜다~~ 와우~~!!!!!! 경제잡지 읽으세요^^



<Press reader> 어플로는 신문을 볼수있다~ 와우 너무 편리한 모바일 세상~ 


그리고 책은

https://m.cremaclub.yes24.com/bookclub/detail/97272479

이거 강추해~~~~~~~~~!!!!!!!!!!!! 나만알고싶었지만 나만 알기엔 너무 유명한 책



그리고 다른건 안봐 .. 이정도로 정보 많이 접하면 내 주관이 생겨서 다른 주식 유튜버는 안보게돼... 공모주할때 공모주 유튜버는 가끔봄!! 


#예상질문

HTS 뭐써? - 내가 개발하고있는 증권사의 프로그램 ..... 근데 HTS는 키움이 국룰이지 ( 전 키움 안씁니다)

MTS 뭐써? - 이것도 그냥 내가 개발한 증권사꺼 .. 걍 익숙해서 ... 근데 친구들한테 추천은 토스 많이해 UI 편하니까~ 

수익률 몇이야? - 잃지는 않아 ..........

증권가 찌라시 진짜 없나요 - 저도 알고싶어요

댓글 7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2 00:05 8,79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49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51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3309 잡담 장투하는 덬들은 나중에 수익실현할때 한번에 세금 낼 생각하는거야? 11:43 1
823308 잡담 힝 매드업 안줬네 11:43 7
823307 잡담 어제 못사서 오늘은 못사겠다ㅜㅠ 11:43 20
823306 잡담 aaox 아옥스 차트 떴냐? 1 11:43 24
823305 잡담 에탑 11180 시작이었잖아 11:43 36
823304 잡담 에휴 ㅅㅂ 쏠탑 258에 다 팔아놓곤 289에 들어간 나새끼... 11:43 14
823303 잡담 괜히 프장에 발들여서 삼전기 대주주되겠네 어휴 11:43 7
823302 잡담 현차 수익 1퍼임ㅋㅋ걍 팔고 삼전으로 갈아탈까봐 1 11:43 22
823301 잡담 ㅇㅈㅅ 왤케 다들 어정쩡 어정쩡 한거 같지 수비하는건지 공격하는건지 4 11:42 47
823300 잡담 국장 어제 안 사고 왜 기웃기웃대냐 ㅡㅡ 1 11:42 38
823299 잡담 에탑 출시할 때 삼하 얼마였는지 아는 덬 있오? 6 11:41 130
823298 잡담 반도체실적때문에 삼하가 끌고갈거같긴한데... 7 11:41 278
823297 잡담 평단 낮추고픈데 하닉 오늘 굳건하네 11:41 33
823296 잡담 내가 에탑을 얼마나 고점에 산건지 알겠다 ㅋㅋ 1 11:41 58
823295 잡담 수급 좋은애들 3 11:41 315
823294 잡담 국장 매출이랑 시총이랑 비슷한 이노텍 사세요 1 11:40 50
823293 잡담 ㅇㅈㅅ 오전반차 썼는데 연차로 바꿀까 2 11:40 206
823292 잡담 공포에 돈없어서 못사서 걍 그냥보게되버림 ㅜ 11:40 20
823291 잡담 삼전기덬들 물탈거야..? 3 11:40 73
823290 잡담 근데 전고 근처에서 횡보하는 것보다 몇달 동안 매일매일 신고가 갱신하는 장이 더 무서운 거 아님? 7 11:39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