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마이크론 - 장기 공급 계약 (SCA)

무명의 더쿠 | 07:36 | 조회 수 358


규모·구조


- 마이크론은 데이터센터·소비자·자동차 시장에 걸쳐 총 16건의 전략적 고객 협약(SCA)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사업 모델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함


- 계약 기간은 보통 2026년부터 2030년 말까지 5년이며, 자동차 부문 계약은 대체로 3년임


- 이번에 체결된 16건의 SCA는 해당 기간 마이크론 DRAM 물량의 약 20%, NAND 물량의 약 3분의 1에 해당함


- 고객 구성은 대형 고객 4곳, 중형 고객 3곳, 나머지는 자동차 업종의 소형 고객들로 구성됨


- 향후 계획된 SCA가 모두 완료되면, 회사 매출의 절반 이상이 SCA 구조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됨




가격·계약 방식


- SCA는 take-or-pay 방식으로, 고객이 다년간 특정 물량을 구매하기로 구속력 있게 약정하는 구조임


- 대형 계약은 기존 제품에 대해 현재 CQ2 시장가격을 상단 가격으로 두고, 계약 기간 동안 하단 가격도 설정하는 방식임


- 일부 계약은 고정가이거나 가격대 없이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구조임



- 계획된 SCA가 모두 체결되면, 고정가 또는 현재 CQ2 시장가격과 비슷한 수준의 상한가가 설정된 계약이 회사 매출의 약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됨


- 가격대가 있는 계약의 경우, 하단 가격만 적용되더라도 과거 어떤 사이클의 분기 최고 마진보다 높은 수준의 견조한 매출총이익률을 낼 수 있는 구조라고 설명함




재무 효과


- 16건 중 14건은 계약상 최저 가격 기준으로 남은 계약 기간 동안 누적 매출이 약 1,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


- 마이크론은 지금까지 체결한 SCA를 통해 현금 예치금과 관련 재무 약정 220억 달러를 받을 것으로 전망함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23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쥬쥬님덜 명단👸👑👠👛 1377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그런데 난 마크론 실발 감동이 진작 선반영되어서 올랐다가 떨어진거라 생각했거든
    • 08:56
    • 조회 0
    • 잡담
    • 진짜 외인 기관놈들의 거대한 놀이터에서
    • 08:56
    • 조회 4
    • 잡담
    • 주식하니까 오히려 덕질에 돈 안 쓰게 됨
    • 08:55
    • 조회 11
    • 잡담
    • 나 주식 시작한 다음부터
    • 08:55
    • 조회 13
    • 잡담
    • 진심 마이크론 실발 안나왔어봐 빚투?
    • 08:55
    • 조회 23
    • 잡담
    • 삼전 어제 다 판 사람 있니
    • 08:55
    • 조회 42
    • 잡담
    1
    • 소액 주주들아 (500미만) 너희들 다이소야??
    • 08:55
    • 조회 19
    • 잡담
    • 노텍아...100만원이 뭐니
    • 08:55
    • 조회 20
    • 잡담
    1
    • 국장 현차파업일때 주가어땠어...?
    • 08:55
    • 조회 26
    • 잡담
    • 근데 마크롱 실적이 진짜 너무나 감동적인거야?
    • 08:55
    • 조회 198
    • 잡담
    4
    • 어제 남은 예수금 끌어모아 에탑 40주삿는데 오늘 월급날임 끄악
    • 08:55
    • 조회 34
    • 잡담
    • 나는 삼전 아직. 마이너스야ㅋㅋㅋ
    • 08:55
    • 조회 55
    • 잡담
    1
    • 오늘 삼전기 230까지는 가볍게 갈듯?
    • 08:54
    • 조회 147
    • 잡담
    5
    • 현대차 타미 둘다 -30퍼 넘어서 손절 못함
    • 08:54
    • 조회 18
    • 잡담
    • 이번 세일에 또 아무것도 안 산 나
    • 08:54
    • 조회 57
    • 잡담
    • 진짜 사랑에 대한 아픔을 잊는건 주식이 최고임
    • 08:54
    • 조회 77
    • 잡담
    1
    • 야수의 심장 못된다 난ㅋ 스퀘어 손절치고 나옴
    • 08:54
    • 조회 177
    • 잡담
    7
    • ㅇㅈㅅ 난 진짜 남돌미새였는데
    • 08:54
    • 조회 229
    • 잡담
    5
    • 월급들어왔다 단타로 커피값 벌어야지
    • 08:53
    • 조회 35
    • 잡담
    • 하닉 불탄 나 자랑스러워
    • 08:53
    • 조회 269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