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6155300?sid=101
최근 삼성전자는 특별경영성과급 지급을 위한 자사주 추가 매입을 준비 중으로, 머지않아 세부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삼성전자는 노사 합의에 따라 영업이익의 10.5%를 반도체 부문에 특별경영성과급으로 지급하기로 한 만큼 앞으로 3년간 성과급 총액은 약 154조원에 달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이 중 세금 약 40%를 원천징수한 뒤 약 93조원을 주식으로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