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내가 오늘 한국 하락장에 대해서 미국 월가가 뭐라 말했는지 2개의 레포트를 읽어봤거든
4,220 38
2026.06.24 01:45
4,220 38

일단 메모리 반도체 사이클이나 펀더멘탈이 문제가 생긴건 아닌데

6월말에 예상되어있던 기관들과 국가들의 연기금(한국 뿐 아니라 모든 국가)의 수익 실현이 시작되면서 프로그램 매도가 이어진 것 같대.

아무래도 한국이 지난 6개월간 너무 많이 올라있는 상태여서 한국 쪽 수익을 확정짓고 싶어하고 

한국처럼 충분히 많이 상승한 곳보다 신흥국 쪽에 상대적으로 덜 오른 국가에 가고 싶어함.

반도체를 투자하더라도 삼하는 그동안 매우 많이 빠르게 올라서 일본의 반도체 장비주나 대만 중국 쪽처럼 상대적으로 덜 오른 곳을 투자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된것 같다는게 결론이었어

한마디로 말하면 한국에서 충분히 벌어서 신흥국 중에서 한국의 지분이 너무 많아서 그동안 많이 오른 한국과 반도체 위주로 차익실현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 그리고 마이크론도 실발 이후에 실적이 좋더라도 급격히 오른 것에 대해서 차익 실현하는 무빙이 나올 수도 있다고 보더라고 

그래도 6월 끝나고 7월 중반에 들어서면서 리밸런싱 흐름이 완화되면 다시 한국으로 투자 흐름이 들어올 수 있다는 코멘트였어 

댓글 3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58 06.24 17,50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9,62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05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1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609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40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1423 잡담 ㅇㅅㅍ 덬인데 카테복습하다가 잘못들어온줄ㅋㅋㅋ 07:49 0
821422 잡담 이 불장에 돈잃기도 쉽지않은데 07:49 2
821421 잡담 아니 구글은 왜 떨어져???!??? 07:49 9
821420 잡담 자다 일어나서 마크롱 놓친 덬들은 1 07:49 44
821419 잡담 혹시 삼하말고 소부장도 생각하고 있으면 심텍 추천함 07:49 13
821418 잡담 삼전 시장가 걸어놨는데 07:49 70
821417 잡담 삼전 28-29까지 떨어질거라고 믿고 31에 하나만 산 사람이 나일리가 07:48 53
821416 잡담 크롱이에 개큰감동 받아서 본주도 사고싶어짐 1 07:48 49
821415 잡담 근데 담달에 하닉 adr상장하면 국장 하닉이랑 마크롱이랑 좀 빠지는거야? 07:48 49
821414 잡담 너무 어려운 게... 3 07:47 294
821413 잡담 엊그제 삼전 소량 샀는데 07:47 117
821412 잡담 오늘 삼닉 프장보다 더 오를까? 07:47 59
821411 잡담 하닉 미 상장되면 변동성 더 커지지? 4 07:47 188
821410 잡담 내가 하닉에 물리고 탈출하고 반복하다 보니까 그냥 10프로 이상 떨어진다? 일단 1~2주 무조건 사고 07:47 120
821409 잡담 어제 잠자기 전에 샌디 5만원 사놧는데 07:47 72
821408 잡담 오늘 하락 예상하고 어제 예금 깨서 예수금 만땅인데 07:47 120
821407 잡담 왜 아직 8시가 아닌거야!!!! 빨리 국장 문 열어!!!! 쾅쾅쾅!!!!!!!! 07:47 26
821406 잡담 쏠탑 3 가여? 07:46 51
821405 잡담 어제 다 판 사람들의 모임 10 07:46 437
821404 잡담 지금 샌레 사는거 늦은건가 07:46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