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엔화 가치 2년 만에 최저…美日 ‘심야 긴급회의
224 2
2026.06.23 18:39
224 2

엔·달러 환율이 161.9엔대까지 오르면서 엔화 가치가 2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하자 일본과 미국 재무 당국이 긴급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뉴욕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은 161.93엔으로 2024년 7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으나 1시간 만에 161.08엔까지 안정됐다. 이 시간대는 가타야마 사쓰키 일본 재무상과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온라인으로 협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진 시간대와 일치한다고 닛케이는 전했다.

공교롭게도 엔화 가치 하락이 멎던 시점과 양국 재무 당국의 협의 시간대가 맞물리면서 시장에서는 환율 개입이나 미국 외환 당국의 ‘레이트 체크(rate check·환율 점검)’가 이뤄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엔화 가치가 2024년 7월(161.96엔) 당시보다 떨어지면 버블 경제가 시작된 1986년 12월 수준까지 하락하게 된다. 일본 재무 당국이 161엔 후반대를 마지노선으로 설정하고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는 이유다.

다만 일본 당국의 노력에도 효과가 한정적일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관측이 힘을 받는 가운데 미국과 일본 간 금리 차가 엔화 매도세의 궁극적인 원인이라는 분석이 나오기 때문이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8 06.21 37,45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7,60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1,73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62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9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6809 잡담 삼전이 시총1위 기간이 25년밖에 안된데 1 00:28 26
816808 잡담 샌디 차트 일봉 2 00:27 123
816807 잡담 대건 2.8일때라도 손절했어야했는데... 1 00:27 70
816806 잡담 재미로 전인구님 오늘 영상봤는데 00:26 116
816805 잡담 나 이제 다시는 오후 1시 30분 이전엔 주식 안주울거야 1 00:26 32
816804 잡담 아까 매도했는데 예수금에 안잡혀ㅠㅠ 00:26 42
816803 잡담 일하고 오니 다시 좀 흘렀네 00:26 33
816802 잡담 존나 떨어져도 아무런 생각 안든다.. 1 00:25 134
816801 잡담 손절은 좀 반등이 온 다음에 쳐야됨? 5 00:25 193
816800 잡담 6월 2일날 사서 89일 맘고생했던덬들 없어? 10 00:24 187
816799 잡담 내일 휴무라 하루종일 주식 볼거 같아서 오전부터 영화 예매해둠 00:24 20
816798 잡담 찐공포면 이야기도 안나온다는게 사실이구나 00:24 117
816797 잡담 난 마이너스인날은 토스 카뱅 혜택탭 열심히 해.. 00:23 47
816796 잡담 내일 주식 보지말까? 진짜 보면 걍 팔아버릴것같음 ㅠㅠ 4 00:23 190
816795 잡담 에탑도 거의 최고점같고 하닉은 졸라비싸게 1n개나 사고 내가 어제 돌았었나봐 3 00:23 165
816794 잡담 내 실현수익 00:23 220
816793 잡담 하닉은 100단위로 오를때마다 프로그램 매도 걸리는건가 00:23 89
816792 잡담 폰손실이다 폰손실이야 00:22 33
816791 잡담 미장 오늘 폰수익 얼마 날렸어? 4 00:22 167
816790 잡담 메모리 반도체 앞으로 실적발표 할때마다 뚜드려 맞나? 3 00:22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