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후유증은 보통 3개월 이후에 실물 경제에 나타나는데 그 이후에도 유가도 금리도 전쟁 전으로 못 돌아가면 또 전반적으로 장 분위기가 좋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 근데 여파가 금리 인상으로 오는거 같아서 머리아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