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장 하락 코멘트 (결론 : 일단 관망하는걸로)
353 2
2026.06.23 11:41
353 2

[6/23, 장 급락 관련 간단 코멘트, 키움 한지영] 

 장 개시부터 불안하게 출발하더니, 11시 현재 코스피가 -4%대, 코스닥이 -5%대 급락중이네요. 오늘 급락 배경을 찾아보자면, 일단 외부, 매크로 악재 충격은 아닌듯 합니다. 


 유가, 미국 10년물 금리, 달러 등 매크로 지표들이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휴전 협상 결렬, 연준 긴축 경계심리와 같은 악재가 다시 발현된 것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미국 나스닥 선물, 닛케이 등 다른 증시들이 1% 이하의 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그렇구요. 

 이보다는 지난 금요일과 유사하게, 반도체 쏠림현상에 대한 단기적인 부작용이 또 발병한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전자, 닉스 간 시가총액 1위 쟁탈전을 하는 과정에서 어제 쏠림현상이 유독 심했는데, 오늘은 이들 주식에서도 외국인 중심으로 차익실현 압력이 더 거세지다보니 이 같은 급락과 변동성 증폭이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이들 주도주에서 나온 매도 물량이 호가가 이미 얇아진 다른 업종(+코스닥)의 주가 하방 압력까지 키우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오후까지도 분 단위 주가 변동성과 수급 부담은 있겠지만, 속도와 쏠림이라는 기술적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지, 펀더멘털 악재는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오늘 장 대응도 무척 어렵겠지만, 증시 고점, 버블 붕괴의 신호는 아니기에, 매도 동참보다는 관망이 현실적인 대안인 듯합니다. 

 오늘 장이 끝날려면 몇시간 남았는데,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움 한지영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9 06.21 31,9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1,4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1,5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466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29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2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416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1583 잡담 내 생각엔 오늘 오후나 내일 반등하고 그 다음날 하락할듯 13:14 65
811582 잡담 하이닉스 이번달 마지막 세일이라고 믿어요 13:13 88
811581 잡담 현차 지금 신규 진입도 ㄴㄴ야? 5 13:13 97
811580 잡담 근데 진심 요 일주일간 왜 올랐는지 왜 떨어졌는지 확고한 이유가 없음 ㅋㅋ 13:13 27
811579 잡담 밥먹느라 몰랏는데 삼하 어디까지 떨어졌었어? 1 13:13 50
811578 잡담 국장 아니 내껀 오른것도 없는데 왜 쳐내리냐고 1 13:13 13
811577 잡담 미국 연준이 금리 3번씩 나눠서 올릴거라는 뉴스를 토스커뮤에서 봤는데 진짠가 6 13:13 143
811576 잡담 약 3백만원치 배당주 넣으면 얼마 나올까? 사봄! 13:13 56
811575 잡담 단타 인증 4 13:13 287
811574 잡담 무지성 올랐으니 무지성 빠지는구나 13:13 62
811573 잡담 하닉 267에 걸어뒀다 1 13:12 132
811572 잡담 삼전 33이면 나쁘지 않은가??? 6 13:12 299
811571 잡담 마이크론 실적 좋을 건 예상하는데 6 13:12 197
811570 잡담 지금 못사다가 또 껄무새된다 2 13:12 127
811569 잡담 농락 미쳤네 13:12 159
811568 잡담 난 숏에 걸게 1 13:11 112
811567 잡담 미장 마이크론 옵션 현황인데 분석 가능해? 2 13:11 195
811566 잡담 타미 어떻게 하고있어? 10 13:11 97
811565 잡담 하닉 273에 들어감 13:11 123
811564 잡담 삼하 마샌 무한동력 조심 9 13:11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