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모든분야 다 하고있고 다 평타 이상은 치고있음 전기차 비싸게 팔아서 글치......
아마 이렇게 모든분야 다 평균이상인건 전세계에서 현대차가 거의 유일할거야
유럽애들은 BMW정도 빼면 전기차 비실비실대고있고 다 중국기술력 빌려다가 쓰고있고(사실상 중국차)
수소차도 거의 안하고있을거고
일본애들은 진작에 다망하고 전기차는 중국차 택갈이중이고 그나마 유럽애들이 전기차때 자기네 파이 미국에 뺏기기 싫어서 억지로 내연기관 수명 연장시켜놓는판에
겨우겨우 하브로 먹고살고있고(개인적으로 아주 유럽새끼들이 양아치인 모먼트라고 생각함 자기네들 먹거리때문에 억지로 전기차 죽여놓는시장이라서)
그래서 자동차분야에서 탑3 찍고있고
로봇 열심히 하고있고 아마 산업용로봇분야에선 현대차가 가장 앞선편이지않을까 싶긴함
소프트웨어가 약하긴하지만 레거시 자동차회사라는거 치곤 뭐..
그리고 그룹내에 건설, 로봇부품들, 방산(애초에 자동차회사가 방산회사) 같이 중요한건 다 들고있어서
마지막으로 정의선이 그렇게 나대지도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