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반성한다"…금감원장, 삼전·닉스 레버리지 '실패' 인정
1,151 21
2026.06.22 17:31
1,151 21

금융당국이 '고환율 억제'를 목표로 도입했던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의 '실패'를 인정했다.

환율 안정 기여도는 미미한데 개인 투자자 피해 가능성만 키웠다는 설명이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단일종목 레버리지와 관련해 "홍콩에 있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관련)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환류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했는데 효과는 별로 많지 않았다"며 "부작용이 너무 커져 정부가 고민이 굉장히 많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고환율 국면에서 레버리지 상품 도입 논의가 진행됐다며 "그때 급하게 준비했던 건 맞다. 후회를 많이 하고 있다"고도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103405

 

이제와 어쩌라능거여

댓글 2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06.21 29,66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8,3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9,67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8,12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466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104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416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736 잡담 진짜 빨리빨리의 민족인듯 그러니까 레버도 그렇게 많이 사지 08:53 0
808735 잡담 삼전이고 하닉이고 나발이고 네이버 좀 살려주십셔ㅜ 08:53 0
808734 잡담 삼전기는 지금 사기엔 너무 고점이야? 08:53 1
808733 잡담 반도체 뭐가 오르냐고 하닉말고 딴게 뭐가 있냐는데 08:53 18
808732 잡담 스퀘어 본장에 더 가려나 08:53 17
808731 잡담 삼전 지겨우면 팔고 하닉가면되지 08:53 38
808730 잡담 넘 금액 높아서 눌리면 사야지 사야지 하다가 08:53 15
808729 잡담 애들아 싸우지 말고 에탑이나 사자 08:53 46
808728 잡담 삼전도 횡보라 하기엔 6월초에 빠진거 20%넘게 오르면서 복귀한건데 08:53 26
808727 잡담 최근에 특허도 냈지만 계속 꼬라박고있던 코스닥 하나 정리했다 08:53 10
808726 잡담 [검색용 끌올] 에탑 ***** ACE K반도체TOP2+ ***** 08:53 159
808725 잡담 시종 하닉 쭉 1위중? 3 08:52 124
808724 잡담 에탑이 걍 일반 증권계좌로 사도 상관없지? 1 08:52 99
808723 잡담 국장 삼전 3월달에 16만원이었음... 지금 3달만에 2배가 된거야 08:52 58
808722 잡담 여긴 걍 남들 가르치고싶어하는 애들이 너무많아 6 08:52 100
808721 잡담 하닉 저러다 300 뚫을 수도 있나? 2 08:52 249
808720 잡담 에탑 10주 사볼까했는데 상한가여 1 08:52 255
808719 잡담 삼전 횡보한다는데 난 삼전도 지금 무서워서 못사는데 6 08:52 179
808718 잡담 어제 본 제미나이가 돼 08:51 63
808717 잡담 삼전 횡보 할 때 몇 개 사려고 하거든 4 08:51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