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반성한다"…금감원장, 삼전·닉스 레버리지 '실패' 인정
2,439 59
2026.06.22 16:33
2,439 59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103405

 

[데일리안 = 강현태 기자] 금융당국이 '고환율 억제'를 목표로 도입했던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의 '실패'를 인정했다.

환율 안정 기여도는 미미한데 개인 투자자 피해 가능성만 키웠다는 설명이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단일종목 레버리지와 관련해 "홍콩에 있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관련)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환류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했는데 효과는 별로 많지 않았다"며 "부작용이 너무 커져 정부가 고민이 굉장히 많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미 승인한거 취소할 수도 없고

삼닉 아닌 소외 주식들 특히 코스닥은 앞으로 계속 거래량 떨어질듯

(당사자성 발언임..코스닥만 4년보유중...)

댓글 5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06.21 28,40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7,54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7,03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3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104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208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345 잡담 70대 아빠 노후로 1500만원있는데 덬들이라면 뭐에 투자할껴? 07:19 14
808344 잡담 다들 오늘 에탑이 몇주 살거여?? 07:18 46
808343 잡담 오늘 2쥐락펴락 예수금으로 뭐살지 고민 07:18 23
808342 잡담 물려도 거장에 물릴 것 07:17 43
808341 잡담 aaox 존나 많이 올랐네 마이너스 한자리됨 07:15 40
808340 잡담 미장 왜이렇게 떨어진거야?하락장 시작은 아니지? 9 07:15 296
808339 잡담 근데 스엑은 왜 저러는거야? 3 07:14 150
808338 잡담 코닝 오늘 많이 올랐네 1 07:12 79
808337 잡담 어제 아무 생각 없이 샌레를 48에 들어감 ㅎ 3 07:11 283
808336 잡담 스엑뭔데 07:10 181
808335 잡담 스엑뭐야ㅅㅂ 07:09 363
808334 잡담 마레 어제 반정도 팔았는데... 07:07 132
808333 잡담 재미 제미나이 삼하네 나스닥은 하락했지만 필반은 올랐고 야선 좀 올랐고 환율이 조금 올랐네 유가는 크게 변동없고 오늘 삼하네 어케 될까 4 07:07 323
808332 잡담 우주 ㅅㅂ 이정도는 곡소리도 아닌가 1 07:05 313
808331 잡담 현차 65층이면 물타야햐? 4 07:03 273
808330 잡담 크롱이 저번 실발때랑 똑같애... 3 07:03 387
808329 잡담 아옥스 손절치고 잤더니.. 07:03 111
808328 잡담 얘드라 내가 사니까 진짜 떨어지는갑다... 주어 구글 1 07:03 94
808327 잡담 에탑 오늘 사서 오늘 팔 덬들 있어? 07:02 115
808326 잡담 걍아무생각없이지수만모으는사람있음? 1 07:01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