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현대차가 자율주행 늦게 뛰어든건 기존 자동차회사라는게 큼
259 3
2026.06.22 15:46
259 3

원래도 소프트웨어가 존나 약한회사인데

거기에 뭐 데려왔던 사람이 사기꾼이라 현대차도 사실상 사기먹은 수준에 가깝기도하지만


또 하나의 이유로는


기존 자동차회사는


자동차라는게 되게 부품하나에도 불안정하고 안전에 직결되는거라


엄청 테스트도 많이하고 부품 하나 넣는거에 굉장히 보수적임


특히 자동차 전장쪽은 ㅇㅇ 뭐 하나 틀어졌다고 시스템 전체 셧다운되면


다른 전자기기는 껐다키면되지만 차는 그러면 바로 사람 죽으니까..


그래서 기존 자동차회사는 디지털 전환이 굉장히 느리고 보수적임


그리고 데이터도 엄청 쌓여야 그걸로 전환하고 그 기간이 길어짐


하지만 테슬라는 기존 자동차회사가 아니라 그냥 신생 IT업체처럼 가서


차 생산도 기가팩토리로 그냥 찍어내고

소프트웨어도 it회사처럼 빠르게 적용하고 업데이트하는 접근방식이라


이게 굉장히 다름 아예 자동차 회사가 아니었으니..


이차이가 크지


기존 자동차회사였냐 아니냐


그래서 일본 자동차회사들이 안그래도 일본회사들 보수적인데 이런거에 더 보수적이라 전환 개느리고


결국 전기차시대와서 다 쳐망하소 도요타마저 중국차 가져다가 택갈이로 팔게된거


이러한 점은 중국차시장도 비슷한데 거기는 정부가 더 밀어주는것도 있고..


소프트웨어 안그래도 약한회사인데 이러한 점도 겹침ㅇㅇ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58 06.22 15,0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35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5,0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5,57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282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104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311 잡담 헤헿 스레 마 50 찍었다!! 1 05:38 65
808310 잡담 마레 1250에 5개 걸어놨는데 팔렸네 05:37 38
808309 잡담 오늘 국장 걱정된다 05:31 300
808308 잡담 aaox 오늘 40대 안착하고 내일 쏘면 될거같아 1 05:25 70
808307 잡담 평단높은 삼하덬들은 05:11 200
808306 잡담 근데 스엑 더 빠지지않으려나 1 05:11 194
808305 잡담 크롱이 미쳤네 4 05:09 326
808304 잡담 오늘 하닉 기분 어떨 것 같아? 7 05:05 486
808303 잡담 센레 다시 흐른다 2 05:03 195
808302 잡담 스엑은 왜 상장가로 가고 있어??? 1 04:59 266
808301 잡담 마감 앞두고 크롱이 치솟네... 2 04:59 195
808300 잡담 스엑 저렇게까지 빠질일인가 04:57 88
808299 잡담 스엑 상장후 주식산사람들은 다 납치된거야..? 04:47 175
808298 잡담 스엑 4 04:40 409
808297 잡담 미장 보느라 밤새따 04:34 141
808296 잡담 스엑 이제 오를거야 1 04:15 335
808295 잡담 스엑 바닥이 어디야 04:02 144
808294 잡담 아옥스 왜 흐르지 1 03:58 163
808293 잡담 맥도날드 왜저래 n 03:56 119
808292 잡담 스엑미쳤나 ㅋㅋㅋㅋㅋㅋㅋㅋ 5 03:56 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