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seekingalpha.com/news/4605322-microsoft-s-satya-nadella-calls-for-ai-reset-beyond-frontier-model-race
오늘 뜬 인터뷰 내용인데 대충 요약하면
돈 잡아먹는 최첨단 AI경쟁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가격과 성능의 AI를 골라쓰는 구조로 리셋이 필요하다
소수 기업이 AI시장을 통제하는 구조는 좋지 않다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지가 필요하다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딥시크 탑재하는것도 검토중이다 등등 이런 내용임
약간 마소도 이제 발빼는 느낌이긴 한데
마소는 경쟁에서 밀리기 시작한거 같고ㅠㅠㅠㅠ 빅테크들이 앞으로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