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미장 옵션에 대해 알아보자_콜옵션편 (긴글주의)
1,035 34
2026.06.20 13:32
1,035 34

옵션은 미장 하는 덬들중에 아는 덬들도 많고 종종 금욜 새벽 장 마감이 가까워져오면 
옵션쟁이놈들 또 시작이네 라는 글을 심심찮게 발견하기도 했을꺼야 
이제 막 주식 시작한 덬들이나 옵션이 뭔지 잘 모르는 덬들도 있을테니 간단하게 설명해봅시다

 

여기에 샌디스크 라는 명품 가방이 있어
뭐 그냥저냥 어느정도 인지도도 있고 개당 100만원 정도 하는 수준의 가방이였어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인스타에서 확 뜨기 시작하면서 인플루언서들도 들기 시작하고 막 여기저기 나오기 시작하는거야
이태리 명품 장인이 한땀한땀 만들었다느니 디자인이 쩐다느니 실용적이고 수납도 많고 깃털처럼 가볍고 뭐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핫해지기 시작하면서 수요가 급증하니까 가격이 올라가기 시작해 어느덧 200만원이 됐어

 

그리고 이 샌디 명품 가방을 파는 백화점에서는 이 가방 파는 것 말고도 다른걸로도 돈을 벌고 싶은거야
어느날 백화점에서 일명 [샌디 가격 동결 쿠폰!!]이라는걸 만들어서 팔기 시작했어

 

고갱님들 지금 샌디가방 인기 보셨쥬? 이거 지금은 200만원이지만 언제 또 250, 300 갈지 모름
그래서 우리가 특별히 고갱님들을 위해!!! 지금 이 쿠폰을 사시면 샌디 가방이 200보다 올라도!!!!! 지금 정가인 200만원에 사실 수 있음!!!!!! 

 

이라고 막 홍보를 하는거야

그러면서 쿠폰을 3개 만들었어

 

담주 금욜 백화점 영업 마감 시간에 210만원이 넘으면 200만원에 살 수 있는 10만원 짜리 쿠폰
230만원이 넘으면 200만원에 살 수 있는 5만원 짜리 쿠폰
250만원이 넘으면 200만원에 살 수 있는 5천원 짜리 쿠폰

 

지금 샌디 가방이 200만원 이니까 210만원 웬지 금방 넘을거 같잖아? 그래서 백화점도 지는 장사는 하기 싫으니 쿠폰을 좀 비싼 가격인 10만원에 팔기로 했어
반대로 250만원까지는 못갈거 같고 그래도 돈은 벌고 싶으니 아주 싼 가격인 5천원에 내놓고 쿠폰을 팔기 시작했지

이걸 이제 콜옵션이라고 불러 살 수 있는 권리를 파는거지 

 

근데 우리는 뭐다? 도파민에 절여진 민족들 아니겠엉
뭐? 5천원짜리 쿠폰 사면 샌디 가방이 250만원까지 가도 200만원에 살 수 있는거야? 만약 가면 완전 개이득아님? 이걸로 은퇴 가능하나용?!!!
하면서 5천원짜리 쿠폰을 미친듯이 사들이기 시작해 

결국 저 3개의 쿠폰 중 가장 많이 팔린 쿠폰이 세번째 쿠폰이 되면 250만원이 엄청난 저항선이 되겠지? 
저걸 주식시장에서 콜월이라고 불러 매도벽 매수벽 처럼 콜옵션의 저항가격이 되는거야

 

그리고 시간이 지나 그날이 왔엉
샌디 가방은 그냥저냥 200만원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었는데
그날 아침 갑자기 어떤 글로벌 대스타님께서 인스타에 띡 하니 사진을 올렸는데 저 샌디 가방을 착장한 사진을 올리면서
엄머 이 가방 뭐임? 개이쁜데 미친 저는 이제 평생 이 가방만 쓸까봐요 샌디가방 사랑해용 하면서 올린거야

 

저 글이 올라오자마자 샌디가방에 대한 수요가 미친듯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가격도 막 올라가기 시작해

210만원 230만원 240만원까지 쭉쭉 올라가는거야 그리고 판매 마감 시간이 점점 다가오는거지 
백화점은 이제 초조해지기 시작했어
5천원짜리 쿠폰을 미친듯이 팔았거든? 250까지는 당연히 안갈거라 생각했는데 아침에 뜬금없이 인스타 하나 때문에 가격이 미친듯이 오르니까 곧 250도 넘을거 같은거야
그럼 백화점 입장에서는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거든 

 

가방 가격이 248만원 249만원까지 올라가자 백화점은 창고에 있는 샌디 가방을 대방출하더니

고갱님들 우리 백화점에서 가방 싸게 팔아요!! 이거 사세요!!! 하면서 가방을 막 245만원, 243만원 으로 싸게 팔기 시작해 
당연히 싼 가방이 나왔으니 사람들이 그걸 사기 시작하고 가방 가격은 조금씩 내려가기 시작했어 

 

한편 저 5천원짜리 쿠폰을 대량으로 사간 도파민에 절여진 고갱님들은 흐뭇하게 249만원까지 올라가는걸 바라보고 있었는데
어? 왜 갑자기 내려감? 하면서 봤더니 백화점에서 양아취 짓을 하고 있네? (물론 백화점은 리스크 관리 한거지만) 
250 넘으면 나 은퇴할수 있는데???

 

빡친 고갱님도 가만히 있을 수 없으니 백화점으로 달려가 내가 251만원에 살께 나한테 팔아!!!!! 라며 윗돈 주고 사기 시작해
비싸게 사서 생기는 손해보다 쿠폰으로 먹는 이익이 훨씬 크니까

 

이렇게 백화점이랑 고갱님이 미친듯이 사고 팔고 하는게 흔히 금욜 마감 직전에 발행하는 옵션 싸움이고
그냥 가방이 좋아보이고 예뻐서 산 우리같은 소시민은 아니...가방 가격 왜 저 지랄임.... 하면서 지켜보는거지 

 

결국 255만원까지 올라가고 판매 마감 시간이 끝나면 저 3종류의 쿠폰을 산 고갱님들은 위풍당당하게 백화점으로 가서 당장 200만원에 샌디 가방 내놓으셈

하고 샌디 가방을 사곤 뭐 바로 리셀하는거지 그럼 차액만큼 내돈!!!!!!! 개이득!!!!!!! 파이어!!!!! 하는거고 
백화점은 눈물 흘리며 다음엔 내가 이길꺼임 하고 복수의 칼날을 가는거고 

 

반대로 250만원을 넘지 못하고 248만원에 판매 마감이 되면 5천원짜리 쿠폰은 휴지조각되고 이 쿠폰을 산 고갱님들은 쿠폰값 날리고 백화점은 쿠폰값 벌었네!!! 


그리고 250만원 딱 정가에 끝났다???? 
이래도 백화점 개이득!!!!!!!!!!!!!!!!! 
왜냐면 250만원짜리 쿠폰으로 정가 250만원 샌디 가방 사는건데 의미 없잖여 
백화점은 쿠폰 팔아서 달달하게 먹은거고 5천원짜리 쿠폰 산 사람들은 걍 버린돈 되는거고 

그래서 가끔 주차 실력 장난 아니네 이런 얘기 나오는게 이런 옵션 싸움에서 비롯된거라고 보면 됨


여기까지가 콜옵션에 대한 설명이고 풋옵션도 결국 똑같아
근데 너무 길어져서 풋옵션은 생략하도록 하겠슴다 ㅋㅋㅋ

요런것들도 알아두면 미장 할때 금욜 특히 만기일에 주가가 왜 저 지랄일까 싶으면 아 옵션때문인가 라고 생각할수 있징

 

암튼 싸우지 말고 다들 공부하면서 성투하자!!!

 

아래 풋옵션편도 쪄왔어! 

https://theqoo.net/stock/4250846249

댓글 3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15 06.22 28,74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6,1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3,1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0,04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8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4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6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8274 잡담 이노텍 진짜어떡하지? 10:37 8
818273 잡담 한국 선박 4척 호르무즈 빠져나와…한국인 선원 26명 승선(종합) 10:37 7
818272 잡담 삼전 37에 입주해있는데 10:37 17
818271 잡담 현차 빨간불이긴 한데 10:37 10
818270 잡담 핵전 60층에 사람 있어요! 10:37 5
818269 잡담 미국 IT 섹터의 장기 EPS 성장률 컨센서스가 약 38~39%까지 급등하며, 닷컴버블 당시 고점을 넘어서는 수준까지 상승. 1 10:37 33
818268 잡담 물타야되는데 못탄 덬..? 1 10:36 30
818267 잡담 삼전기 지금가격 왜 괜찮아보이지 2 10:36 52
818266 잡담 삼전기 230층 구조대 언제올까 1 10:36 63
818265 잡담 이격도라는 보조지표 알아? 1 10:36 53
818264 잡담 스퀘어 194인데 나까진 오겟지 설마 10:36 21
818263 잡담 얘들아 그거 기억나? 쏠탑도 처음 상장하고 투자자전원 손실이었던 5 10:36 151
818262 잡담 에탑 어디까지 떨어질지 몰라서 10:36 51
818261 잡담 손정의 - 소프트뱅크(SoftBank) CEO, 70대까지 회사 경영 이어갈 것 10:36 18
818260 잡담 스퀘어로 단카 치다 개물렸네 1 10:36 90
818259 잡담 에탑 양심없지만 9500에 걸어둠 10:35 62
818258 잡담 삼하 레버 출시 1달 거래대금 190조 달성 (일일 매매회전율 122.5%) 10:35 34
818257 잡담 국장 대건 얜 진짜 어떻게 될까.. 1 10:35 30
818256 잡담 키움 예수금을 딱 250넣어놓고 250에 걸어놓으면 세금? 수수료? 는 미수로잡히는거야..??? 3 10:35 57
818255 잡담 스퀘어 평단 오면 다들 나갈거임? 7 10:34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