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평일도 주말도 연저펀 하고 있나요???~~~~~(끌올)
452 7
2026.06.13 16:09
452 7
패시브 투자로 은퇴자금 만들기!!!


질문있으면 아는선에서는 답변덜아요



연저펀 무새 답변 완료~~투자절반이상 미국지수투자하기~~


20대든 30대든 연저펀 하자~~~연저펀 무새가 왔어요~~~~

https://theqoo.net/stock/4234468362tps://theqoo.net/stock/4234509479


끌어올릴때마다 한번씩 다시 보고 꼭 실천하기!!




꾸준한 기계식 자동매수가 정말 좋음!!!




집살거라서 고민이면 세액공재되는 조금만10만원씩만해!




50퍼센트 이상 미국지수투자 꼭하고!!!




세액공제와 과세이연효과때문에 좋음!




 미성년자 아이는 연저펀 안한다고?




답변 추가 6번 한줄요약 미성년자라 언제든지 납입원금 꺼내쓸수 있음 55세까지도 필요없음








아직도 집때문에 55세까지 묶이기싫어서 안한다고?




세제이연효과때문에 소액으로는 햐!












달에5만원어때ㅡ?




















연저펀 할까말까 고민이라면 +20대,30대 들어와! 5년 소액투자후기








https://theqoo.net/stock/4223560867












IRP900보다는 연저펀 600irp300이 혹시 모를 상황(갑작스런 실직 또는본인과 가족의 질병이라든지 등등) 추천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67 06.19 37,48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99,9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4,43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2,65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69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0,97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63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45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8,962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7,539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3,108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3617 잡담 하닉 284층인데 오늘 탈출 가능할까 09:20 1
803616 잡담 아 후성 지금이라도 손절할까 09:20 7
803615 잡담 국장 하닉 프장에 사볼껄... 09:20 42
803614 잡담 하닉 나스닥 상장은 국장 개미에게 악재지? 09:20 82
803613 잡담 제발 기간조정 09:19 76
803612 잡담 레버지리들 정리하고 왔다 09:19 68
803611 잡담 하닉 하나맘 사볼까ㅠ 1 09:19 116
803610 잡담 현차 어쩌지ㅜ 1 09:18 130
803609 잡담 하닉 오늘 고점에서 줍지말것 09:18 182
803608 잡담 아니 이제 방어도 삼전보다 하닉이 더 잘하는 거 같아 09:18 92
803607 잡담 근데 막 생각한거보다는 안떨어지는데? 1 09:18 106
803606 잡담 삼하 물렷는데 아무것도 안하는중 5 09:17 328
803605 잡담 오늘은 평단오면 익절하는데 의의를 둬야겠다 09:17 43
803604 잡담 삼전아 35층은 버텨줘라ㅜㅜㅜ 2 09:17 138
803603 잡담 제반 vi발동 10 09:17 457
803602 잡담 주문창에 주문수량 없는건 뭐야? 1 09:16 257
803601 잡담 현차 간다 6 09:16 277
803600 잡담 타미랑 스피어는 오르는 날이 있긴 한거니 09:16 31
803599 잡담 삼전은 언제가부터 하닉보다 덜오르고 “더 내림” 9 09:16 608
803598 잡담 흡습이 사볼까 1 09:16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