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아니야

코스닥시장의 부진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도 이례적이다. 미국에선 중소형주 중심인 러셀2000지수의 올해 누적 상승률(19.92%)이 대형 우량주 중심의 S&P500지수(7.28%)를 뛰어넘었다. 중국에서도 대표 지수인 CSI300이 3.19% 오르는 동안 중소 기술주 비중이 높은 촹예반지수는 27.31% 뛰었다.
미국 중국은 중소 기술주 비중 높은 지수가 성장률이 더 높아
코스닥은 삼성 하이닉스 레버리지 이후로 그냥 망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