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4031369
미국이 26일(현지시각) 이란을 공습했다. 하루 전 호르무즈 해협에서 발생한 이란의 화물선 드론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이 공격이 휴전협정을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다.
미 중부사령부는 군이 이란 내 미사일 및 드론 기지와 해안 레이더 기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공습은 트럼프가 기자들에게 드론 공격에 미국이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곧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한 직후 이뤄졌다.
트럼프는 이란의 화물선 공격이 휴전 협정에 대한 "어리석은 위반"이라고 밝혔다.
(후략)
이란이 먼저 드론공격해서 미국이 보복공격 한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