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삼전닉스 불장에 잊혀졌다…'끝없는 추락' 코스닥의 눈물

무명의 더쿠 | 06-26 | 조회 수 1887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6062608191


시장이 지워버린 이름 코스닥

코로나 팬데믹 때만큼 빠졌다…코스닥 '날개 없는 추락'

환호도 관심도 없는 '잊혀진 시장'
모두가 삼전닉스 불장에 열광했지만
중소형주 소외…연고점 대비 30%↓

코스피 9000 넘을때 900 밑에 갇혀
승강제 도입하면 '삼천닥' 과연 올까


95% vs -10%.

국내 양대 증시 지수인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의 올해 성적표다. 코스피지수가 올해 상반기 4000에서 8000으로 두 배로 수직 상승하며 축제를 벌일 때 코스닥지수는 900에서 800으로 미끄러지며 두 지수 간 격차가 역대급으로 벌어졌다. 반도체 대형주에만 자금이 쏠리는 ‘비대칭 증시 랠리’의 단면이다. 

26일 한국경제신문이 역대 코스피·코스닥지수 종가 추이를 분석한 결과, 이달 들어 두 지수의 격차가 무려 7000~8000포인트까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격차가 가장 컸던 날은 지난 22일로 코스피지수(9114.55·종가 기준)와 코스닥지수(968.40) 차이가 8146.15포인트로 벌어졌다. 1996년 7월 1일 코스닥시장이 문을 연 이후 가장 큰 격차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코스닥은 ‘한국판 나스닥’을 꿈꾸며 화려하게 출범했다. 정보기술(IT) 호황기이던 2000년만 해도 코스피지수를 최대 1900포인트가량 앞섰지만, 닷컴 버블이 꺼진 뒤 줄곧 코스피지수 그늘에 가려졌다. 이날도 코스닥지수는 4.10% 내린 851.37에 마감했다. 표면적으로는 코스피지수 하락률(5.81%)이 더 높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온도 차가 뚜렷하다. 코스피지수는 그간 가파른 수직 상승에 따른 차익 실현 성격이 짙지만, 상반기 랠리에서 철저히 소외된 코스닥지수는 반등 한 번 제대로 하지 못한 채 800대 중반으로 밀려났다.


후략


코스닥 문제 정말 심각하다고 함

일잘하는 정부에서 삼전 하이닉스 주주만 주주고 나머지는 그냥 없는 사람 취급하는건가?? 3천 닥스 간다면서요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8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2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스퀘어게시판 정치 카테고리 추가 및 정치 제외 기능 추가]
  • 더쿠 모바일에서 유튜브 링크 올릴때 주의할 점 786
  • 나는 더쿠에서 움짤을 한 번이라도 올려본 적이 있다 🙋‍♀️ 275
  • 더쿠에 쉽게 동영상을 올려보자 ! 3633
  • 슬기로운 더쿠생활 : 더쿠 이용팁 4023
  • ◤스퀘어 공지◢ [9. 스퀘어 저격판 사용 금지(무통보 차단임)] 1236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윤경호 딸래미 말 넘 많아서, 교육 차원에서 어른들 말 끝나고 말하는 거야~ 했더니
    • 00:32
    • 조회 59
    • 이슈
    • 진짜 개빡치는 폴 600미터 2편 상황............jpg
    • 00:30
    • 조회 339
    • 유머
    • "굶주림 없어…손흥민을 왜 벤치에?" 홍명보호 졸전에 앙리까지 가세
    • 00:29
    • 조회 162
    • 기사/뉴스
    • 트위터 난리난 크리스토퍼 놀란 관련 트윗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twt
    • 00:27
    • 조회 1262
    • 유머
    30
    • @ : 사진작가 이름이 알수없음으로 바껴있어서 x발 내 예약금!!! 이랬는데
    • 00:27
    • 조회 643
    • 유머
    • 제가 의사인데요 일 할때 카페인이 필요하죠 그런데 입도 심심하다고요?
    • 00:26
    • 조회 584
    • 유머
    2
    • @기러기...기세...세바퀴...퀴...퀴...퀴어페스티벌~♡
    • 00:26
    • 조회 197
    • 유머
    2
    • 리센느 6월 스케쥴 상황.jpg
    • 00:26
    • 조회 601
    • 이슈
    1
    • 진짜 상식밖이라는 일본축협회장 행보.twt
    • 00:23
    • 조회 1025
    • 유머
    8
    • 알파메일은 편견이 없어 ㄹㅇ...
    • 00:23
    • 조회 894
    • 이슈
    1
    • 반응 터진 리센느 리브 메이 영상 댓글.jpg
    • 00:22
    • 조회 744
    • 유머
    2
    • 허남준에게 여동생이 있다면 소개해주고싶은 필모 캐릭터.jpg
    • 00:20
    • 조회 1166
    • 이슈
    12
    • @ : 아무리 생각해도 그때 그 시절에 크리스티나 양 같은 아시안 여성 캐릭터가 나왔다는게 기적같음
    • 00:19
    • 조회 996
    • 이슈
    4
    • 이즈나에서 누가 제일 인기 많아?
    • 00:18
    • 조회 403
    • 유머
    2
    • 박문성이 보는 선수들이 못(안)뛰는 이유
    • 00:18
    • 조회 1214
    • 이슈
    16
    • @길막충들 특 진짜 참~다참~다 자전거벨 울리면 아깜짝이야!!! 아뭐야ㅡㅡ 하면서 지랄함
    • 00:17
    • 조회 540
    • 유머
    8
    • 한가인 외할아버지
    • 00:14
    • 조회 2504
    • 이슈
    7
    • 정환아 나 민국인데 미숫가루 먹을래?
    • 00:11
    • 조회 1416
    • 유머
    6
    • 동생 : 아...!!! 알겠다...
    • 00:10
    • 조회 2061
    • 유머
    13
    • 아이오아이 소미 플챗 업로드
    • 00:10
    • 조회 311
    • 이슈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