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략)
금감원의 지방 이전 가능성에 관한 질문에는 "(지방 이전이 확정되는) 상황이 되면 저희 입장을 밝히면 될 것"이라면서도 "일반시민 입장에서 보면 (금감원의 지방 이전은) 이상하다. 공사판의 현장감독이 어디를 가겠다는 것이냐 하는 문제의식은 지금도 유효하다"라고 말했다.
(중략)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60622089251002?input=copy
이찬진 "단일종목 레버리지, 드러누워 막을걸 후회…부작용 커"(종합)
-----
핫게 갔던 그 기자회견인데 이 부분은 슼에서 못 봐서 가져옴. 이재명 정부의 국가 균형 발전 기조에 따라(?) 금감원도 서울에서 빼내서 본인 지역에 유치하겠다는 일부 지역들의 의견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