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전 빠른 기사 요약
1. 졸리비가 컴포즈 인수 후 2년간 총 870억을 주주들에게 지급함
2. 본사는 배당쳐서 수백억을 회수하면서 광고비는 각 매장에서 걷는 것에 점주들이 반발
3. 이미 예전부터 프차가 해외자본에 인수되면 벌어들인 현금은 대주주들에게 나눠지고 운영은 점주들과 돈을 걷어 하는 게 고질적 문제였음
4. 브랜드 생각하면 광고는 필수인데 이런 비용을 매장에서 나눠 내는 걸 컴포즈 점주들도 항의함
5. 현재 컴포즈가 투자금 회수가 먼저인지 글로벌 도약을 위해 투자하는 단계인지 명확하지 않음





ㅊㅊ https://wemakenews.co.kr/news/view.php?no=25585&ckattempt=1
>> 추가 <<
모델료 공개된 적 없음 73억은 뷔 모델료가 아니라 뷔 모델료+ 광고 마케팅비용 + 인플루언서 모델 홍보비용 + 마켓팅 비용 다 포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