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김장호 "반도체 팹 부지 평당 천 원 분양" 파격 제안…"민주당 움직여야"

무명의 더쿠 | 06-25 | 조회 수 663

uwpLrd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호남에 반도체 후공정뿐 아니라 전공정, 즉 반도체 팹을 건설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위기 의식을 느낀 구미시가 매력 어필에 나섰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5일 구미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도체 팹 유치 입지로서 구미의 장점과 기업에 제공할 파격 제안을 제시했다.

 

(~~~)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시장은 기업 설득에 집중했지만, 그 역시 정부의 입김이 작용할까 우려하는 목소리를 내놨다.

김 시장은 "이재명 정부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한계에 다다랐다는 것을 인식하고 지방으로 내려가야 한다는 정책 방향에는 전적으로 공감한다. 하지만 정부가 (반도체 공장이) 특정 지역에 가도록 유도하는 것은 반도체 산업 발전과 국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큰 훼손이 될 것이고 반드시 역사적인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 시장은 정치권을 향해서도 쓴소리를 던졌다. 그는 "민주당이 이번 6.3 지방선거(TK)에서 30%가 넘는 지지율을 받았다. 선거 때 약자 코스프레 하지 말고 지역 발전을 생각한다면 지금 목소리를 강력히 내주셔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구시장과 경북도지사에 도전했다가 낙선한 김부겸, 오중기 후보와 임미애 국회의원의 이름을 거론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추경호 대구시장 당선인도 삼전닉스의 호남 대규모 투자설에 우려를 표하고 있는 가운데 김 시장은 TK 차원의 공동 움직임도 필요하다고 답했다.

구미시는 투자 유치를 위해 관련 기업과 접촉하는 한편 향후 정부의 움직임, 대통령과 기업 총수와의 만남 등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5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스퀘어게시판 정치 카테고리 추가 및 정치 제외 기능 추가]
  • 더쿠 모바일에서 유튜브 링크 올릴때 주의할 점 786
  • 나는 더쿠에서 움짤을 한 번이라도 올려본 적이 있다 🙋‍♀️ 274
  • 더쿠에 쉽게 동영상을 올려보자 ! 3633
  • 슬기로운 더쿠생활 : 더쿠 이용팁 4023
  • ◤스퀘어 공지◢ [9. 스퀘어 저격판 사용 금지(무통보 차단임)] 1236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오타쿠들 난리난 애니 팬아트...twt
    • 04:10
    • 조회 278
    • 이슈
    3
    • 면봉으로 큐브 만들기 성공
    • 04:07
    • 조회 309
    • 유머
    1
    • 진짜 솔직히 팀명 나쁘지는 않았다는 남돌 멤버
    • 04:03
    • 조회 449
    • 유머
    • 원덬이 어제 엠카 보다가 ㄴㅇㄱ된 이유.twt
    • 03:39
    • 조회 886
    • 이슈
    3
    • 마술봉이 계산해주기? 쌉가넝
    • 03:37
    • 조회 272
    • 유머
    2
    • 해외 축구팬들을 놀라게한 선수 (유머)
    • 03:32
    • 조회 453
    • 유머
    3
    • 아는 사람은 아는... 노래 진짜 좋다고 케이팝덬들 사이에서 입소문 탔던 노래
    • 03:30
    • 조회 323
    • 이슈
    • (((팬싸))) 엄마명언봇
    • 03:28
    • 조회 440
    • 유머
    3
    • 팬들이 최유정 금발+ 헤메 코디 박제해달라한이유
    • 03:22
    • 조회 724
    • 유머
    • 인플루언서 보윰 인스타 (스타벅스 탱크데이 때 극우테러당한 인플 맞음)
    • 03:20
    • 조회 1231
    • 이슈
    4
    • 곽튜브에 잡힌, 굉장히 빡쳐 계신듯한 누군가
    • 03:06
    • 조회 3253
    • 이슈
    27
    • 작사가 서지음이 가장 아낀다는 가사...jpg
    • 03:04
    • 조회 1360
    • 정보
    4
    • 헤테로 여덬들 웃안웃될 사브리나 카펜터 노래 가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jpg
    • 02:55
    • 조회 1229
    • 유머
    2
    • 80년대 금성사(LG전자)가 제시한 미래.jpg
    • 02:54
    • 조회 1600
    • 이슈
    16
    • 리더이자 팀의 상징인 선수가 반드시 지지 말아야 할 경기의 선발로 신뢰받지 못할 때, 라커룸에 어떤 메시지가 전달되는가? 손은 수년간 한국의 심장이었다. 그를 벤치에 앉히는 건 단순히 선수를 쉬게 하는 게 아니다.
    • 02:51
    • 조회 745
    • 이슈
    2
    • @연기에 진짜 압도됨............텍스트랑 목소리 연기만 나오는데 어떻게 이렇게 압도되지.twt
    • 02:40
    • 조회 1602
    • 이슈
    5
    • 방탄소년단 정국 인스타 업뎃
    • 02:38
    • 조회 3068
    • 이슈
    28
    • "우리 엄마가 늘 그랬거든. 살다가 겁나거나 무서우면 일찍 일어나라."
    • 02:31
    • 조회 3003
    • 이슈
    23
    • AOA 노래가 아닌 노래 중에서 제일 AOA 노래 같은 노래.twt
    • 02:28
    • 조회 1094
    • 이슈
    7
    •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슬럼프에 빠진 분들 보세요
    • 02:27
    • 조회 2046
    • 이슈
    2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