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 아이스링크에서 청소년 하키 경기가 진행되던 중에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가정 불화 때문에 발생한 사건인지 조사 중입니다.
국제부 연결합니다. 신호 기자! 이번 총격 사건으로 모두 3명이 사망했다고요?
[기자1]
네, 총격범을 포함해서 3명이 사망했고 3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현지 경찰이 발표했습니다.
미 북동부 로드아일랜드주 아이스 링크에서 현지시간 16일 오후 청소년 하키 경기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갑자기 총성이 울리기 시작한 겁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경기장 안에서 사망자 두 명을 발견했고 이후 병원에서도 추가 사망자가 한 명 나왔습니다.
총격범은 현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다른 피해자들도 총상을 입어서 위중한 상태입니다.
총격범과 피해자들의 관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는데 경찰은 가정불화 때문에 발생한 사건인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티나 곤살베스, 포터켓 경찰서장 : 이번 사건은 표적 공격으로 보이며, 가정 불화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은 가족과 연락해야 하기 때문에 피해자들 이름은 공개할 수 없습니다.]
[앵커]
최근 미국에서 총격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시민들의 걱정도 클 것 같습니다.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번 총격 사건이 벌어진 로드아일랜드주만 해도 불과 두 달 전에 총격 사건이 또 있었습니다.
지난해 12월 브라운대 캠퍼스 안에서 총격으로 1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번 사건이 발생한 하키장과는 차로 15분 이내 거리라서 지역 주민들은 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케빈 에르난데스, 지역 주민 : 정말 충격적입니다. 두 달 전 브라운 대학에서 비슷한 사건이 있었는데, 이번 사건도 너무 놀랍고 마음이 아픕니다.]
이번 주에는 미국의 다른 지역에서도 총격 사건이 여러 건 발생했습니다.
현지시간 15일 밤 앨라배마주에서 두 건의 유사 사건이 벌어져서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다쳤습니다.
15일 새벽 미주리주의 나이트클럽에서도 누군가가 쏜 총에 맞아 2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는데 용의자는 체포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다중 밀집 시설이나 학교, 주택가를 가리지 않고 총격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미국은 시민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2315830?sid=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