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ver.me/54KZiRAN

12일 업계에 따르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11일(현지시간) ‘2026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하면서 서울신라호텔을 5성 호텔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 서울신라호텔은 포브스 5성 호텔 중에서도 ‘엄선된 최상위 호텔 그룹’으로 선정돼 이달 모나코에서 개최되는 연간 포브스 서밋에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글로벌 대표 호텔로 초청받았다. 전 세계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중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51개 호텔만 글로벌 대표 호텔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라호텔의 5성 호텔 선정 배경은 △맞춤형 서비스 △우수한 레스토랑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라호텔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파크뷰와 바&라운지 더 라이브러리, 라연과 팔선 등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개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은 식재료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에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이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된 것이 대표적 성과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레스토랑·스파의 등급을 선정해 발표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 기관이다. 한국은 2017년 처음으로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이때 서울신라호텔은 4성 호텔로 선정된 이후 2019년엔 국내 호텔로는 유일하게 5성으로 상향 평가됐으며 올해까지 8년 연속 5성 호텔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