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톱스타뉴스 허윤석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글로벌 K-푸드 브랜드 불닭과 손잡고 새 캠페인의 얼굴로 나섰다. K-팝과 K-푸드가 만나는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삼양식품은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를 불닭브랜드(Buldak)의 글로벌 캠페인 ‘Hotter Than My EX’ 모델로 선정했다. 보이넥스트도어가 전 세계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그룹인 만큼, 불닭브랜드와 함께 국내외 소비자를 동시에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게 됐다.
캠페인 ‘Hotter Than My EX’는 이별 이후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존감과 자기 통제력을 전면에 내세운다. 슬로건 ‘전 애인보다 더 핫한(Hotter Than My EX)’이라는 문구를 앞세워, 연인보다 불닭브랜드가 더 강렬하다는 발상에서 출발한 점이 눈에 띈다.
불닭브랜드는 특유의 매운맛을 단순한 미각적 자극을 넘어서는 상징으로 풀어낸다. 캠페인에서는 불닭의 매운맛을 당당한 태도와 자신감을 드러내는 하나의 문화 코드로 확장해, 브랜드 이미지와 MZ세대 정서를 함께 연결하는 구성이 마련됐다.
모델 선정 배경에는 보이넥스트도어가 가진 팀 컬러가 자리했다. 삼양식품은 보이넥스트도어가 꾸밈없는 솔직한 감정과 일상의 정서를 자신들만의 색으로 풀어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친근하면서도 감각적인 이들의 매력이 이번 불닭브랜드 캠페인이 전하려는 차별화된 메시지와 맞닿아 있다는 설명도 더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캠페인 모델로서 음악과 영상 작업을 아우르는 여러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미니 2집 ‘HOW?’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를 불닭 콘셉트에 맞춰 새롭게 개사한 버전으로 참여해 협업 색채를 분명히 했다.
이번 협업 음원은 ‘Earth, Wind & Fire (Buldak Hotter Than My EX Ver.)’라는 제목으로 준비됐다. 곡은 9일 0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와 SNS에서 들을 수 있으며, 기존 곡의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 변화로 캠페인 메시지를 담는다.
음원과 더불어 시각적 요소를 강조한 영상 콘텐츠도 예정돼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불닭브랜드와의 호흡을 드러낼 계획으로, 음악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활용하는 구성이 예고됐다.
https://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5960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