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플러스가 오리지널 콘텐츠 최초로 선보인 여행 버라이어티 'ON THE MAP(온더맵)'이 글로벌 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글로벌 K-POP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의 오리지널 예능 'ON THE MAP'(이하 '온더맵' / 이한형 CP, 연출 이선영, 함가형)이 입소문을 타고 글로벌 팬덤 사이 '믿고 보는 무해한 힐링 예능'으로 자리매김하며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한번 보면 빠져나갈 수 없는 몰입도로 자발적인 'N차 시청' 열풍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SNS를 포함한 누적 합산 조회수(2월 1일 기준)는 2,5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공개와 함께 '엠넷플러스', '엔시티 위시', '온더맵' 등 관련 키워드가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장악하는 등 화제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화제성은 플랫폼 유입으로도 직결됐다. 공개 직후 글로벌 유저들이 엠넷플러스로 대거 유입되며 플랫폼 활성화를 견인한 것. 실제 론칭 일주일 만에 시청 지역이 35% 이상 급증,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중동 등 글로벌 각지로 촘촘하게 뻗어나가는 확산세를 보였다. 무엇보다 1회 대비 라이브 스트리밍과 실시간 채팅 등 글로벌 유저의 '팬터랙티브' 참여도 역시 160% 늘었다. 이는 글로벌 코어 팬덤을 플랫폼에 묶어두는 '락인(Lock-in) 효과'를 톡톡히 발휘하며 강력한 IP 파워를 입증한 셈이다.
기존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몽골'이라는 이색적인 공간이 주는 묘미도 강점이다. 광활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칭기즈칸 기마상 전망대, 현대식 게르, 유목민 아이들과의 교감, 승마 체험 등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낯선 환경 속에서 챌린지를 즐기는 멤버들의 순수한 에너지는 자극 없는 '무해한 힐링'을 안기며 호평을 이끌어낸 바. 앞으로 남은 여정에서 마주할 광활한 자연과 쏟아지는 별들 속, 여섯 청춘의 순수한 에너지와 우정이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웰메이드 호평 속에 글로벌 사랑을 받고 있는 엠넷플러스 오리지널 '온더맵'은 전 세계를 여행하며 곳곳에 숨겨진 챌린지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단 하나의 지도를 완성해 가는 'K-POP 아이돌 글로벌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엠넷플러스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 뒤 VOD가 잇따라 오픈되며, 수요일 저녁 8시 Mnet 채널에서도 방송된다.
https://naver.me/Fto6Sm8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