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참교육>은 선넘는 학생, 교사, 학부모로 인해 무너진 대한민국의 교권과 교육현장을 지키기 위해 창설된 교권보호국의 통쾌하고 시원한 참교육을 그린 이야기다.
가상의 정부 기관이라는 신선한 설정을 통해 교권 회복이라는 현실적 주제를 유쾌하고 속 시원하게 풀어낸 <참교육>은 믿고 보는 감독과 작가, 그리고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홍종찬 감독과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이남규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교권보호국 감독관 ‘나화진’ 역은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영화 <범죄도시 4> 등의 김무열이, 교권보호국을 창설한 교육부 장관 ‘최강석’ 역은 영화 <어쩔수가 없다>, <서울의 봄> 등의 이성민이 맡는다. <소년심판>을 통해 홍종찬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김무열과 이성민이 <참교육>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등의 진기주는 특전사 출신 교권보호국 감독관 ‘임한림’ 역으로, 드라마 [굿파트너],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의 표지훈은 교권보호국의 허술하지만 인간미 넘치는 천재 사무관 ‘봉근대’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