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홍콩 현지 언론에 따르면 양소룡은 지난 14일 중국 선전시에서 눈을 감았다. 향년 77세.
고 양소룡의 정확한 사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고인은 사망 전날까지 지인과 식사를 하고 사진을 찍는 등 건강에 이상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은 조용히 장례 절차를 진행 중이며 장례식은 오는 26일 중국 남부 광둥성 선전시 롱강에서 치러진다.
고 양소룡의 비보가 전해진 후 성룡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양소룡의 별세 소식에 믿을 수도 받아들일 수도 없을 만큼 큰 충격을 받았다. 그는 전통 무술에 능통한 쿵푸 스승이었다. 그는 뛰어난 액션 전문가이자 배우로 관객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으며 업계인 모두가 존경하는 인물이었다"라는 내용의 글을 남기며 고인을 애도했다.
1948년생인 양소룡은 영춘권과 가라데 수련 후 스턴트맨으로 중화권 연예계에 입문했다. 고인은 1970년대와 1980년대 '대협 곽원곽' 등을 비롯해 '파계' '생룡활호소영웅' '이삼각위진지옥문' 등 다수의 액션 작품에 출연하며 이소룡, 성룡, 적룡과 함께 홍콩 연예계 '사소룡'으로 불렸다.
국내 팬들에겐 '쿵푸허슬'의 최종보스 '화운사신'(두꺼비 야수)으로 잘 알려져 있다.
https://m.entertain.naver.com/now/article/213/000137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