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iMBC연예 취재 결과, 아이브는 2월 말 신곡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이후 6개월 만이다.
아이브는 '우리가 가진 것들을 모두 당당하게 보여주겠다'는 팀명이 지닌 의미처럼 매 컴백마다 당당함과 자기애를 앞세운 콘셉트로 사랑받아왔다. 지난해 발매한 곡들도 마찬가지. 'REBEL HEART', 'XOXZ' 등 당당한 매력을 앞세운 음악을 통해 2025년 내내 쉼 없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이들이다.
성적은 자연스레 뒤따라왔다. 'REBEL HEART'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정상을 휩쓸며 2025년 가요계 첫 '퍼펙트 올 킬(PAK)'을 달성했고, 음악방송에선 그 해 첫 '트리플 크라운'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각종 신기록들을 써내려갔다. 이후에도 이들은 레이의 '폭주기니' 챌린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애티튜드(ATTITUDE)'와 역주행 흥행을 기록한 'XOXZ'까지 3연타 히트에 성공했으며, 해당 곡들로 총 20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데뷔 이래 음악방송 통산 74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음반 판매량도 압도적이다. 아이브는 지난해 발표한 두 장의 미니 앨범 모두 초동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달성했고, 데뷔 초 싱글부터 현재까지 발표한 음반을 모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리는 '7연속 밀리언셀러' 기록을 써 내려갔다. 또 주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25개의 트로피를 휩쓰는 쾌거를 거두며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선보였다.
그리고 이번 신곡은 아이브가 2026년에 새롭게 써 내려갈 신화의 신호탄이 될 전망. 매년 새로운 기록과 업적들로 가요계를 들썩이게 하고 있는 아이브가 올해는 또 어떤 새로운 성과들을 써 내려갈지 시선이 모아진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408/0000294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