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아이엠 측은 "아이엠은 오는 2월 9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으며, 입소식은 다수의 군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안전한 현장 운영을 위하여 팬 여러분의 방문은 삼가주시길 부착드린다"라며 "아이엠이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팬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이와 관련해 몬스타엑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엠의 입대 소식과 함께 그가 오는 30일, 31일, 2월 1일 사흘간 진행되는 '2026 몬스타엑스 월드투어 '더 엑스: 넥서스' 서울 공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엠은 군 입대 전 팬 여러분을 만나고 병역 의무를 안정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꾸준히 재활 치료를 진행해 왔다"라며 "최근 의료진으로부터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공연 참여가 가능하다는 소견을 받았다. 이에 서울 콘서트에 아이엠이 참여하게 됐다. 다만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오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이엠은 1996년생으로, 2015년 몬스타엑스로 데뷔했으며 2021년에는 솔로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ttps://m.entertain.naver.com/now/article/477/0000588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