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v.naver.com/v/91500928
[앵커]
현지 시각 3일 새벽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에서 미국의 공격으로 인한 폭발이 있었다는 속보가 들어왔습니다.
자세한 소식 국제부 이랑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건물 뒤에서 무엇인가 폭발하는 것처럼 불꽃이 치솟습니다.
뒤로 보이는 지역에서도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또 다른 곳에서는 화염이 계속 올라옵니다.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 남부에서 최소 7차례 폭발음이 들리며 화염이 치솟은 건 현지 시각 3일 새벽 2시쯤입니다.
AP, 로이터 등 외신들은 폭발음에 이어 저공 비행하는 항공기 소리가 들렸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도시 곳곳에서 주민들이 거리로 뛰쳐나온 모습이 목격됐다고 전했습니다.
일부 지역은 현재 전기가 끊긴 상태입니다.
폭발음이 들린 지역은 군사 시설물 인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일이 단순 사고인지 외부 소행인지 여부가 확인 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미국 CBS는 방금 전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공습을 명령했다"고 전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미국의 군사 공격을 강하게 규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폭발음이 들린 뒤 콜롬비아 대통령은 당장 UN 소집을 요청했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퇴진을 압박하며 베네수엘라에 대한 지상 작전 가능성을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트럼프 행정부는 베네수엘라 근해에서 마약 운반선으로 의심되는 선박을 수차례 격침하는가 하면 국제법을 위반한 유조선을 나포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미 중앙정보국 CIA가 베네수엘라 해안의 외딴 항만 부두를 타격했다는 미국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6/0012097996?sid=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