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틱톡이 전 세계 이용자의 한국 콘텐츠 유통과 소비를 책임지며 'K-컬처' 확산에 기여했다. 국내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발매한 싱글 '아파트'(APT)는 틱톡 한국 이용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노래 1위에 올랐다.
틱톡은 18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2025 틱톡 미디어 데이'를 열고 올 한 해 틱톡이 이룬 주요 성과와 한국 시장에 미친 영향을 공유했다.
올해 한국 이용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노래 10곡을 선정한 '이어 인 뮤직 2025'(Year in Music 2025)에는 아파트를 비롯해 △제니의 '라이크 제니'(like JENNIE)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 △헌트릭스의 '골든'(Golden) 등이 올랐다.

틱톡 '이어 인 뮤직 2025'(Year in Music 2025) (틱톡 제공)
최근 3년간 생성된 한국 관련 주요 해시태그(#) 게시물의 절반가량은 올해 만들어졌다.
특히 #K스킨케어 게시물은 올해 생성된 비중이 최근 3년간 올라온 게시물의 60%를 차지하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외에도 틱톡은 한국프로야구(KBO)와 K리그 팬 참여 콘텐츠, 뉴스·시사 콘텐츠의 숏폼(짧은 동영상)화 등 미디어 산업 전반과의 협업을 확대하며 국내 미디어 생태계를 확장하는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했다.
정재훈 틱톡코리아 운영 총괄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생태계 성장의 핵심으로 보고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문화와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빈 기자
https://v.daum.net/v/20251218134636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