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m.nocutnews.co.kr/news/5541278
영국 식품청은 비만 인구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지방ㆍ고당ㆍ고염분 식품의 광고와 홍보를 제한하는 ‘HFSS(High Fat, Sugar and Salt) 규제’ 정책을 마련, 지난해 10월 시행에 들어갔다.
HFSS 식품은 설탕이 첨가된 음료, 짭짤한 스낵류,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의 대상 품목에 NPM(영양소 프로파일링 모델)을 적용했을 때 식품 100g 당 포함된 지방, 설탕, 나트륨, 칼로리의 양이 ‘덜 건강한(less healthy)’ 식품으로 분류되는 것을 의미한다.
HFSS 규제 정책 시행으로 상점 입구, 복도 끝, 계산대 앞 등 매대에 HFSS 식품 비치가 금지됐고, 올 10월부터는 HFSS 식품에 대한 ‘1+1’ 같은 판촉행위와 음료 무제한 리필이 금지된다. 내년 1월부터는 TV와 온라인 광고에 대한 규제도 시행된다. HFSS 식품 광고는 밤 9시 이전에 방영될 수 없으나, 회사 블로그,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페이지 등 브랜드가 소유한 채널을 통한 광고는 허용된다.
https://www.foo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661
핫게 댓글에 왜 당류를 규제하냐 공산국가냐 니 자식들이 당 많이 먹을까봐 걱정되냐 이런 댓글들 보고 찾아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