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OSEN 단독 보도를 통해, MBC 신규 예능 '나도신나' 제작이 전면 취소됐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오는 2026년 1월 중 첫 방송을 앞두고 있던 만큼 방송을 불과 한 달 앞두고 신규 프로그램이 전면 증발한 것이다.
'나도 신나'는 가족보다 서로를 더 잘 아는 개그우먼 절친 4인방 박나래, 장도연, 신기루, 허안나가 출연하는 여행 예능이다. 무필터, 무맥락, 무절제로 떠나는 '3무' 여행 예능으로 기대감을 모았다. 특히 기존 MBC 간판 예능인 ‘라디오스타’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제작진과 대세 개그우먼 4인방의 만남으로 기획 단계부터 '여성판 태계일주'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모았다.

그러나 오늘(8일) 오전 박나래가 활동중단을 선언함에 따라 '나도신나'는 제작이 전면 취소됐다. 프로그램 제목부터 박'나'래, 장'도'연, '신'기루, 허안'나' 등 멤버들이 이름 한 글자씩을 따온 데다가 기존 촬영 분량상 박나래의 비중이 상당했던 만큼 그 없이는 기획 의도를 구현하기 어렵다는 귀띔이다.
더욱이 박나래가 직접 반성을 강조하며 활동중단 의사를 밝힌 바. 남겨진 멤버들과 제작진에 박나래 분량에 대한 책임전가가 되지 않도록 결정된 모양새다. 이에 맞춰 지난 4일 공개됐던 '나도신나'의 1차 티저영상 또한 유튜브 등지에서 삭제돼 자취를 감췄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09/0005444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