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호세이대 망치 난동 그 후
韓유학생들 “한국 이미지 좋았는데 다시 혐한 여론 만들어질 듯”
日학생들 “韓학생들 다시 보게 돼“
지난 10일 일본 도쿄의 호세이(法政)대 다마캠퍼스에서 한국인 여학생이자 이 대학 사회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이던 유주현(22)씨가 수업 도중 망치를 휘둘러 학생 10명이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유씨는 상해 혐의로 그 자리에서 체포됐다.
이 사건 이후 호세이대뿐 아니라 도쿄대·와세다대 등 기타 일본 대학에 재학 중인 한국인 유학생들은 모두 “혐한(嫌韓) 여론이 들끓어 학교를 다니기 어려워질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호세이대는 도쿄에 위치한 사립대로, 이른바 5대 명문사립대학(MARCH)의 일원이다. 전직 일본 총리 스가 요시히데가 이곳 출신이다.
유학생들이 기억하는 유씨…“사건 한 달 전에도 페트병 난동”
호세이대에 재학 중인 한국 유학생으로 유씨와 유학생 대상 일어 수업을 같이 들었다는 A(22)씨는 “유씨가 경찰에 따돌림을 당해 이같은 일을 벌였다고 진술했다는데,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며 “같은 유학생이자 한국인으로서 피해를 입을까 불안하다”고 말했다. A씨는 “일본인 학생들은 이 사건 이후 계속 무섭다 같은 말을 되풀이하고 있다”고 했다.
유씨와 같이 수업을 들은 학생들은 유씨를 “항상 혼자 있는 사람”으로 회상했다. 한 학생은 “주로 혼자 다녔는데, 그렇다고 해서 위축돼있기 보다는 도리어 당당한 느낌”이었다며 한 일화를 소개했다.
유씨는 지난 학기 시험 종료 직후 교수가 “시험이 끝났으니 펜을 내려놓으라”고 말했는데, 아랑곳하지 않고 끝까지 펜을 잡고 있어서 지적을 받았다고 한다. 이번 학기 기말 과제에 대해서도 본인 스스로 납득이 되지 않았는지 교수가 질문에 답해줘도 똑같은 질문을 집요하게 해 학생들 사이에서 ‘자기 위주로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평을 받았다고 한다.
다른 유학생 B(22)씨는 “망치 난동 소식을 듣자마자 피의자가 유씨라는 생각을 했다”며 “사건 한 달 전에도 페트병으로 책상을 내리치며 옆 사람에게 화를 내던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유씨는 이어 학생들에게 “너희들이 아니라고?”를 반복했다고 한다.
좀 생산적인 이야기를 했음 싶은데 이런 욕을 하면 서로 기분나빠서 쌍욕하고 진도가 안 나가잖음..... 개한심
요즘 주휴수당 안주려고 3-4시간씩 쪼개서 알바 고용하는 업주들 개많은데 거기서 알바하는 사람이 잘못이라고는 욕 안하잖아ㅋㅋㅋㅋ 저 논리대로면 주휴 안받고 2-4시간씩 알바하는 사람들은 다 고용시장 붕괴하는데 일조하고 있는거임?
나 이거 직접 겪기 전에는 개소리하네 했는데 3일 다니고 처음으로 도망친 직장에 저런 분 있었음.. 규모 좀 있는 생산공장 사무직이었는데 생산직은 몇백명 있고 사무직은 열명? 정도인 곳에서 일하던 사람이었음 물론 그 사람이 기혼 대표도 아니고 경단녀 대표도 아니지만 그런 사람들 때문에 당연하게 여기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거 같음 그 사람은 우리 부모님 뻘도 아니고 나보다 고작 열댓살 많은 사람이었는데 고딩때 사고쳐서 쌍둥이 낳고 키우다가 30후반에 애들 고등학교 가고 이러니까 돈 필요해져서 나왔대 근데 내가 그 사람 아래로 들어간건데 분명 업무는 회계담당자였거든? 근데 점심에 사무실 사람들 밥도 지어줘야 되더라 원래는 근처 함바집 가서 먹었는데 맛도 없고 집밥 먹고 싶다고 자기가 한다고 해서 점심에 열명치 점심밥을 지어야됨 근데 9시부터는 일해야한다고 7시부터 나와서 두시간동안 점심준비하고 9시부터 12시까지 일하고 점심먹고 설거지하고 이러는데 월급은 딱 최저였음 나한테도 앞으로는 돌아가면서 밥하고 설거지하는 거라고 하길래 ㄹㅇ 3일 나가고 걍 도망침.. 그 사람도 똑같은 얘기 했어 자기는 어차피 집에서 할일도 없으니까 애들 학원비 벌면서 겸사겸사 사람도 만나는 거라서 3년 일했는데 최저 받는대 월급 올려달란 소리도 안했대 그래서 그사람은 고졸이고 나는 대졸인데 사장이 입사 3일째 되던 날 연봉얘기하는데 3년차가 최저 받으니까 너도 3년까지는 최저다 이런 식으로 말하길래 걍 도망침..ㅎㅎ
원덬 존나 악랄한 새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같은 인간 새끼들 때문에 살기가 힘들어 지는거야
저런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문젠거야
칼퇴하는 분위기에 괜히 야근한다고 나대고 수당 안받고 ㅇㅇ 주위마저 노예로 끄집어 내리는 사람
뭐 어쩌라고 그럼 계속 경단녀로만 살라는 말인가 된장인가
기혼녀 빼고 이것저것 다 빼고
Jin jung sung 있는 페미들만 남겨서 잘들 플레이해보시던가요
애기 없어도 저런 마인드로 회사 다니는 남자들 존많임
경력단절 여성 취업이나 육휴를 기혼여성들이 미혼여성들한테 피해 끼친다고 생각하는 게 차라리 더 남미새같은 거 아니냐? 기득권 고용주들과 가사를 그 기혼여성들한테 떠맡긴 기혼남성들이 더 정신차려야 할 일 아님? 왜 그들의 시선으로 기혼여성 내려다보며 비난함? 기혼여성이 여성인권이랑 노동조건을 악화시킨다고? 그건 페미가 일자리 뺏어간다는 2030 남성들 사고랑 똑같이 저능한 평면적 사고 아냐? 원글도 그렇고 이런 이슈들 나올 때마다 더쿠에서 일부 댓글들 보면 한심함
사장이 돈 더 아끼려고 하면 그냥 막내직원한테 이것도 해라 하고 시킬정도의 업무량ㅇㅇ....
남초는 그리고 기혼미혼 안따지고 그냥 여직원 연봉테이블이 별도인거고.....ㅎ
돈은 적게 주지만 파트타임 수준으로 육아하기 편하게 일할 수 있는데 당연히 진입하려는 애엄마들이 많겠지 그런 이유로 근로 조건이 저렇게 고정되는거고. 뭔 여자 앞길을 막느니 마느니 개소리야. 저게 구조 문제가 아니면 뭔데? 애가 없으면 저런 시스템에 진입할 이유가 없겠지?
까고 싶으면 뭘 좀 알고 까라. 원글 같은 논리를 가진 늬들 말이야. 남들한테 공부하라는 말은 하기 좋아하면서 왜케 게으름?
☞747덬 쟤가 더 화나보이는데?ㅋㅋㅋㅋㅋㅋ 뭐야 이 찐따는ㅋㅋ
혹시나 해서 글 다시 들어와 봤는데 동조하는 댓글들 수준 레전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랑 의견 다르면 기혼유자녀 뚝딱 만들어주네 ㅋㅋㅋㅋ 그러니까 미비혼들이 댓글 달 때마다 기혼 아니라고 말하는 거 아냐 자기들이 그렇게 욕하는 2030남이랑 수준 똑같은 줄 모르고 맞말 ㅇㅈㄹ ㅋㅋㅋㅋㅋ 여기서 맞말 이러는 애들은 여성 유리천장 얘기도 꺼내지 말고 지금 일하는 곳 부당한 대우 받아도 어디 호소하지 말고 수준 낮은 데 다니면 내일 당장 퇴사하길!
세상이 단단히 미쳐돌아가네
젤 만만한 옆자리 여자만 패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