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 "윤 대통령, 보수 아닌 그냥 무능…부정선거 탓에 계엄? 망상적 코미디"
대표적인 보수 논객 조갑제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보수의 요건 중 어느 하나도 갖추지 못했다며 보수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 SBS 김태현의 정치쇼
'무능한 통치자는 만참을 해도 모자랄 역사의 범죄자다' 〈7년 전쟁〉이라는 임진왜란을 다룬 소설 김성한 선생이 한 이야기입니다. 만참이라는 말은 '만 번 목을 베도 모자란다'는 겁니다. 무능한 통치자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까? 우리 역사에서.
--
윤 대통령이 국민에게 예의가 없고 무능하다는 겁니다.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 SBS 김태현의 정치쇼
윤석열 대통령이 가장 무능한 것은 군대 안 간 대통령이 이번에 비상계엄령을 선포하면서 보여준 거는 이건 코미디 아닙니까? 무능하면 보수가 아니죠.
--
그러면서 대통령의 자격으로 '병역'을 꼽기도 했습니다.
--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 선포 이유 중 하나로 꼽은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는 '반역'에 해당한다고 지적했습니다.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 SBS 김태현의 정치쇼
망상적, 발작적 계엄령 선포라고 보는데… 부정선거 음모론이라는 것은 뭐냐 하면 국민들의 주권적 결단 아닙니까? 선거라는 것은. 그것을 거부하는 것 아닙니까, 그렇죠? 이번에 여소야대도 국민들이 선택한 겁니다. 그거를 그럼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될 것 아닙니까? 그걸 안 받아주기 위해서 '부정선거였다' 하는 것은 이 자체가 반역 아닙니까?
--
그러면서 윤 대통령에게 쓴소리하지 못하고 사태를 방관한 국민의힘도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 SBS 김태현의 정치쇼
지금까지 윤석열 대통령 등장한 다음에 국민의힘이 한 걸 보면 윤석열 대통령이 잘못하는 걸 견제할 생각을 한 번도 안 하고 계속 박수를 쳤잖아요. 최근까지도 '비상계엄령 사태에 대한 무슨 입장을 검토하고 있겠다' 검토하고 있겠답니다, 검토. 내란죄 수사가 들어가는데 이걸 사과해야 하느냐, 이걸 옹호해야 하느냐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정당이면 그게 죽은 정당 아닙니까?
--
최종혁 기자 (storist@jtbc.co.kr)
https://naver.me/xzxwnv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