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Awards with upick-우리의 음악으로 세상에 꿈(Dream)과 기쁨(Delights)을!’
올 한해 K-팝을 이끈 가장 빛나는 별들은 누구였을까.
국내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일간지 스포츠동아가 K-팝 시상식 ‘디 어워즈’(D Awards)를 2025년 2월 22일(토)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주최한다.
K-팝을 세계 속에 빛낸 이들을 응원하는 디 어워즈는 K-팝이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게 된 배경을 ‘꿈’(Dream)과 ‘기쁨’(Delights)를 선사하는데 충실했다 보고 이를 더욱 진흥 고취하기 위해 제정했다.
시상식은 ‘디 어워즈 딜라이트’(D Awards Delights)와 ‘디 어워즈 드리머’(D Awards Dreamers) 2개 분야를 뼈대로 한다. 한해 큰 활약을 펼친 K-팝 아티스트에게 주는 본상 격인 ‘디어워즈 딜라이트’를 위시로, 앞으로 K-콘텐츠를 이끌어 갈 우수 신인들에겐 ‘디 어워즈 드리머’를 수여한다.
2024년 한해 K-팝을 빛낸 ‘이어스’(YEARS) 타이틀은 올해의 아티스트, 앨범, 노래, 퍼포먼스, 글로벌리스트(Globalist) 등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아울러 디어워즈는 K-팝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망라한 아티스트, 제작 기획진 등 글로벌 K-팝의 ‘근간’이 된 구성원을 의미 있게 조명하고 응원하는 디어워즈 ‘아이코닉’(ICONIC)을 선정, 부여한다.
K-팝의 ‘본령’ 대한민국에서 첫발을 내딛게 된 제1회 디 어워즈 시상식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이 명칭 후원사(네이밍 스폰서)를 맡게 됐다. 주요 시상 분야 가운데 하나이자 100% 팬 참여로 수여되는 디 어워즈 ‘팬픽’(Fanpick)은 유픽에서 진행된다. 공식 투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제1회 디 어워즈 부문별 후보는 내년 1월 초 오픈 예정인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 어워즈를 빛낼 퍼포먼스 라인업은 이달 말부터 3차례에 걸쳐 순차 공개된다. 시상식을 이끌게 될 진행자와 시상자 리스트는 내년 1월 중순 발표된다.
디 어워즈 심사 기준은 온라인 투표, 음원 및 음반 판매량을 비롯해 심사위원단과 기자단 심사, SNS 투표 등을 종합해 수상 향배를 가린다.
한해를 빛낸 최정상 K-팝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장을 펼칠 ‘디 어워즈’(D Awards)는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우며 2025년 힘찬 출발을 기약할 전망이다.
▲일시: 2025년 2월 22일(토) 오후6시
▲장소: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주최: 스포츠동아·WSM
▲주관: 유픽(upick)·WSM
▲후원: 지케이링크(GK link)·잇다(Itta)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382/0001169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