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최고의 주가를 달리던 가수 김호중이 '음주운전'으로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졌다. 김호중은 지난 5월 9일 밤 11시 44분 쯤 서울 강남 압구정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운전하다 마주오던 택시를 들이 받고 달아났다. 도주 후 현장을 수습하지 않고 떠난 김호중은 경기도 구리시 인근 한 호텔로 이동했다가 17시간 만에 경찰에 출석했다. 최초에는 '음주' 사실을 부인 했으며 매니저가 김호중과 옷을 바꿔 입고 경찰서를 찾아가 거짓 자수 했다. 이후 소속사 본부장이 차량 블랙박스 메모리칩을 제거 하는 등 범죄를 은폐한 정황도 드러났다. 이후 김호중은 구속됐다. 법정에서 혐의를 인정하며 사과 했지만, 대중의 마음은 이미 돌아섰다. 그는 내년 2월까지 구치소에서 지내며 항소심 재판을 받는다.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는 지난 8월 음주 상태로 전동스쿠터를 몰다 경찰에 적발 됐다. 당시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을 훌쩍 넘는 0.227%이었다. 특히 초반에는 '전동스쿠터'가 아닌 '전동킥보드'로 알려 사건 축소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약 2주 만에 경찰에 출석한 슈가는 "많은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슈가에게는 1500만 원의 벌금형 약식명령이 내려졌다. 이후 방탄소년단 일부 팬들은 슈가의 탈퇴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그룹 NCT 출신 태일이 지인 2명과 함께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됐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 28일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 사건에 피소된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사안이 매우 엄중함을 인지, 더 이상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SM엔터테인먼트는 태일과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태일에게 적용된 혐의는 특수준강간으로 알려졌다. 특수준강간은 흉기를 소지하거나 2명 이상이 합동해 심신상실 등 항거불능 상태의 상대를 간음할 경우 성립한다. 혐의가 인정되면 7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에 처한다.
코미디언 이진호는 뜬금 없는 '도박' 고백으로 팬들을 실망시켰다. 그는 지난 10월 14일 자신의 SNS에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라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면 채무와 관련한 전화일까 심장이 뛰었고, 이 일이 언제 세상에 알려질까 하는 두려움에 하루하루가 매를 맞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이진호에게 금전 피해를 본 연예인 중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 개그맨 이수근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진호는 고정 출연 중이던 JTBC '아는 형님'에서 하차했다.
산이는 지난 8월 특수폭행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산이는 7월 28일 오후 8시 30분쯤 서울 마포구 소재 한 공원에서 행인 A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산이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피해자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직접 뵙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 저로 인해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 제 잘못을 꾸짖어달라"고 했다.
https://www.newsculture.press/news/articleView.html?idxno=559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