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하수정 기자] tvN 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슬전생)이 2025년 여름 시즌 편성을 준비하고 있다. 무려 두 차례 편성 불발 이후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라 관심이 커지고 있다.
13일 OSEN 취재 결과, tvN 신작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내년 여름께 편성 및 방송을 준비 중이다. OTT와 위약금 등의 문제로 더이상 편성을 미룰 수 없다는 의견이 모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OSEN 단독 보도로 tvN이 상반기 편성 예정이었던 '슬전생'을 하반기로 미루고, 정려원-위하준 주연의 '졸업'을 방영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tvN은 최근 2025년 라인업을 공개했는데, 촬영이 끝난 '슬전생'만 쏙 빠져 "또다시 무기한 편성 연기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흘러나왔다. 이와 관련해 tvN 측은 "일부 라인업만 공개했을 뿐, 편성이 100% 확정 난 것은 아니"라고 답했다.
무엇보다 방송 관계자는 OSEN에 "'슬전생'이 내년 여름을 목표로 편성을 고려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내부에서도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의료 파업 때문에 더는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해 내년 편성을 계획하고 있다고. 다만, tvN 측 관계자는 OSEN에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 상태"라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나타냈다.
현재 업계에서는 '슬전생'을 비롯해 그동안 중단됐던 의학 드라마 제작 및 방영 등이 재개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109/0005211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