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몇 가지 옵션을 탐색해볼게요” = 당신이 요청한 대로도 만들지만, 실제로 필요한 것도 만들어서 왜 당신의 아이디어가 작동하지 않는지 보여드릴게요.
2. “그걸 검증해봐야겠어요” =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이 아이디어가 얼마나 끔찍한지 입증하겠습니다.
3. “흥미로운 관점이네요” = 지금 당장 그만 말해주시면 좋겠어요.
4. “우리가 먼저 테스트해봐야 할 것 같아요” = 이건 완전히 실패할 게 분명하고, 그걸 증명할 목격자가 필요합니다.
5. “한 걸음 물러서서 생각해봅시다” = 이 대화 자체가 완전히 잘못됐으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해요.
6. “정말 혁신적인 접근이네요” = 이번 분기에서 들어본 최악의 아이디어입니다.
7. “사용자 경험에 대해 몇 가지 우려가 있어요” = 이건 사용자들이 울게 만들 거고, 그 눈물의 책임은 지기 싫어요.
8. “대안을 고려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이미 더 나은 솔루션을 디자인해 뒀으니, 당신이 그걸 당신의 아이디어라고 생각하게 해볼게요.
9.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볼게요” = 이걸 완벽히 만들어서 내 주장을 입증하려고 비합리적인 시간을 투자하겠습니다.
10. “경쟁 사례를 살펴보죠” = 다른 어떤 제품도 이렇게 하지 않는 이유가 분명 있음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1. “디자인 원칙에 맞춰야 해요” = 이걸 막기 위해 디자인 법칙 전부를 인용하겠습니다.
12. “이걸 제대로 문서화하겠습니다” = 왜 이게 작동하지 않을지를 외교적으로 설명하는 50장의 슬라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보너스 번역:
• “야심 찬 일정이네요” = 당신은 환상 속에 살고 있군요.
• “엣지 케이스를 고려해야 해요” = 37가지 방법으로 이게 망가질 겁니다.
• “디자인 리뷰를 잡아야겠어요” = 다른 디자이너들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람 사는 거 다 똑같다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