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출신의 이동진은 촌철살인 같은 영화 ‘한줄평’으로 정평이 나 있는 인물이다. 그가 영화를 본 뒤 남기는 한줄평과 별점은 많은 이들의 가이드라인이 된다.
이동진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영화 평론과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를 쏟아낸다. 그 중에서도 직업적 특성으로 영화를 보기 전에 육체적, 정신적으로 준비한다는 얘기를 꺼내 관심을 끌었는데. 그는 영화관에서 영화관의 하이라이트인 '팝콘'을 먹지 않는 이유와 '영화계 한석봉'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까지 밝혀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낼 예정이다.
이동진의 수집광적 면모도 드러날 예정이다. ‘빨간 안경’이 트레이드 마크인 그는 수십 개의 빨간 안경을 선물 받았다고 밝힌다. 또 현재 자신의 작업실에 27,000여 권의 책과 CD와 LP를 12,000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 모두를 놀랍게 했다는 후문.
이어 최근 생긴 신상 별명을 공개해 폭소를 자아낼 예정이다. 그는 영화 ‘사랑의 하츄핑’에 대한 한줄평을 하지 않았는데, 수많은 댓글 중에서도 별점을 회피한다는 댓글에만 답변했다고 밝힌다. 이로 인해 ‘한줄핑’, ‘비겁핑’ 등의 별명이 붙었다는 것.
이와 함께 영화 이상으로 기대되는 MC 김구라에 대한 이동진의 한줄평도 준비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모든 것을 내려놓은 이동진이 부르는 조용필의 노래와 김구라에 대한 한줄평 등은 오늘(6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MBC ‘라디오스타’
하수정 기자
https://v.daum.net/v/20241106123544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