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그룹 NXD(엔엑스디)가 멤버 변화를 공지했다.
NXD 측은 31일 "멤버로 함께해 온 히로토, 이용준은 향후 활동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끝에 프리 데뷔 활동을 끝으로 31일부로 전속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했다"고 알렸다.
이어 "억측과 오해는 삼가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히로토, 이용준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NXD는 황재민, 박형근, 강대현을 포함한 새로운 멤버들과 데뷔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XD는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원어스(ONEUS)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이다. 팀명 NXD는 '넥스트 아이덴티티(Next Identity)'의 줄임말로,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리스너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우리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겼다.
이하 NXD 공식입장 전문.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https://m.news.nate.com/view/20241101n11043?mid=e01
----
작년 11월에 소속사에서 프리데뷔 시켜놓고 디지털 싱글 하나 내고 그 뒤로 한것도 없이 1년 지나니까 어제 공지 뜨고 5명중 2명 탈퇴함.
히로토는 02년생인데 19년에 일본 프로듀스 101 탈락 뒤에 RBW 입사 → 21년에 중국 서바 나가고 → 23년에 엠넷 보이즈 플래닛까지 한중일 오디션만 3번 나갔는데
16살에서 22살 될 때까지 제대로 된 활동은 한번도 못해보고 RBW 퇴사. 프리 데뷔 이후엔 무릎 수술까지 하고 탈퇴 뒤 향후 활동은 밝히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