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 웹소설창작전공은 2025년 입학을 목표로 무협 버튜버 ‘남궁혁’과 함께하는 입시 홍보 라이브를 진행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해당 전공의 교수이자 무협 작가인 김선민 교수와 남궁혁은 전공과 입시 요강, 실기 유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전공 특징을 소개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남궁혁과 함께 무협 특강을 진행하며 입시생들에게 전공의 교육 방식을 체험하게 하고, 무협 장르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웹소설창작전공은 2019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어 장르 문학과 서브컬처 콘텐츠 창작을 중점적으로 교육하며 다양한 장르 글쓰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10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청강문화산업대는 수시 2차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정시는 12월 31일부터 1월 14일까지 입학 원서를 접수한다. 이러한 입학 전형과 더불어 웹소설 작가, PD, 각색 작가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이 전공의 목표다.
김선민 교수는 “웹소설 전공 입학은 빠르게 작가로 데뷔하는 최적의 길”이라 강조하며, 이번 홍보 라이브가 전공 이해와 입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기대했다.
(이하 생략)
백호 기자
https://www.topcelev.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