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업계 종사자 200명 설문조사…민희진 기자회견 2위
김호중 구속·이선균 사망 그후·슈가 음주운전·한소희 스캔들 등 화제
최민환 성매매 의혹+故 김수미 사망…설문조사 기간 직후에도 굵직 이슈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9월30일부터 10월8일까지 2024년을 빛낸 드라마, 예능, 영화, 배우, 가수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는 엔터테인먼트사·방송사 재직자, 영화 및 방송 콘텐츠 제작자, 연예부 기자 등 업계 종사자 200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를 부문별로 소개한다.[편집자]
2024년 연예계는 매일 같이 쏟아지는 사건·사고 소식으로 소란스러웠다. 음주운전과 불법도박 등 구설수에 휘말린 스타들이 실망을 자아냈고, 도 넘은 사생활 폭로전과 스캔들로 충격과 피로감을 안겼다. K팝 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형 기획사의 분쟁 소식에도 업계의 관심이 쏠렸다.
엔터 업계 종사자들이 꼽은 '2024 가장 기억에 남는 연예계 이슈' 1위는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의 분쟁과 진흙탕 폭로전이었다. 연예인보다 더 유명해진 민희진 전 대표에 대한 관심도 컸다. 구속 엔딩을 맞은 김호중의 음주운전 사고와 거짓말도 '역대급 사건'으로 기록됐다.
◇ '업계 1위' 하이브 분쟁…표절·내부고발등·문건 등 끝나지 않는 폭로전
1위 하이브분쟁
2위 민희진 기자회견
3위 김호중 뺑소니
4위 이선균 사망
5위 슈가 음주운전
6위 한소희 류준열, 혜리 '재밌네 대첩'
이밖에도 방시혁과 과즙세연의 스캔들, 변우석 인기 급상승, 유아인 구속 등의 응답이 나왔다.
https://m.joynews24.com/v/1776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