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26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6' 시리즈에서 기본 모델을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S26 시리즈에서 기본 모델을 제외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몇 년간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 간의 차이를 줄이면서, 기본 모델의 경쟁력이 약화된 것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실제로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는 칩셋,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 지원 등에서 거의 동일한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크기와 RAM 용량서만 차이가 있습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기본 모델을 제외할 경우,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마케팅 자원을 갤럭시 S26+와 갤럭시 S26 울트라 모델에 집중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갤럭시 S24 FE와 같이 가격 경쟁력을 갖춘 모델을 통해 중저가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아직 갤럭시 S26 시리즈의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까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기본, 플러스, 울트라 세 가지 모델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탭 S10 시리즈도 기본 모델을 제외하고 '플러스'와 '울트라' 모델만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를 이어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수익성이 높은 프리미엄 모델에 집중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https://meeco.kr/news/39300311
https://www.sammobile.com/opinion/samsung-cut-the-entry-level-tab-now-it-should-kill-the-base-galaxy-s26/
+++ 댓글에 플러스와 기본모델 판매량 얘기 있길래 가져왔어
전세계 기준으로 S23과 S24은 기본이 플러스보다 약 2배 더 많이 팔림
출처 하나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