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억 9000만 뷰를 달성한 인기 웹툰 'DARKMOON: 달의 제단, 이하 다크 문: 달의 제단'이 일본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하이브가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스토리 IP(지식재산권)가 애니메이션화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브는 지난 16일 일본에서 유튜브로 생중계된 '애니플렉스 온라인 페스트 2024'(Aniplex OnlineFest 2024)'에서 일본 소니 뮤직 계열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애니플렉스가 '다크 문: 달의 제단'의 애니메이션화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애니플렉스는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사다. 애니플렉스가 매년 개최하는 'Aniplex OnlineFest'는 애니메이션 관련한 최신 소식과 정보, 신작이 발표돼 애니메이션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다.
앞서 16일 애니플렉스는 '다크 문: 달의 제단' 애니메이션의 티저 이미지와 타이틀 로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영상에는 엔하이픈이 가창한 '다크 문: 달의 제단' OST 'One In A Billion'을 배경으로 'ENHYPEN X WEBTOON X ANIMATION' 자막이 나타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090953?sid=101
https://youtu.be/0AXrNPEbU7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