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 저기압이 발생할 전망입니다. 위 그림은 내일 10일(화) 오후 9시의 예상 기상도입니다만, 오키나와 부근의 열대 저기압은, 오키나와 부근을 서진하고, 11일(수)에는 중국 대륙에 상륙할 것입니다. 한편, 일본의 훨씬 남해상의 열대 저기압은, 괌섬 부근을 북상해, 이번 주 후반에 걸쳐, 오가사와라에서 일본 남쪽으로 북상해 오는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훨씬 남해상에서 발생하는 열대 저기압은 북상을 계속해 주말에 걸쳐 일본의 남쪽에 도달하는 계산으로, 대개 갖추어져 있습니다. 단지 그 세력 예상에는 상당한 흔들림 폭이 있습니다. 참고로 위 그림은 13일(금) 오전 9시 일본의 GSM 모델과 미국의 GFS 모델의 계산 결과입니다.
일본의 GSM 모델에서는 별로 발달 경향이 보이지 않고, 이번 주 후반에 걸쳐, 열대 저기압인 채로 보이는 세력으로 북상해 오는 계산이 되고 있습니다만,
미국의 GFS 모델에서는 발달 경향을 나타내고 있어, 태풍으로 보이는 세력으로, 일본의 남쪽으로 북상해 오는 계산입니다.
이 외의 일본 모델이나 외국의 계산에서도, 별로 발달하지 않는 계산이 있는 한편, 미국의 GFS 모델 이상으로 발달해 북상하는 계산도 있는 등, 아직 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3 연휴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 앞으로도 최신 정보에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