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의 신입 채용 광고가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며 공개 나흘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난 신선한 내용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평가다.
HD현대는 지난 2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기존 채용 광고들이 사업 분야, 지원 방법 등을 상세히 나열하는 반면 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 배우 김동준은 ‘HD’ 심볼을 새긴 럭비복을 입고 등장해 비장한 표정으로 “2024년 HD현대 신입사원 모집합니다”라고 외친다. 이어 “유연한 근무”, “출근 시간 근무 장소 선택 가능”, “따사로운 복지” 등 핵심만 말한다. 김동준이 열심히 뛰는 장면과 함께 조선해양, 에너지, 기계‧로봇 등 핵심 사업 분야를 간단하게 보여준 후 영상은 끝맺음 된다.
https://img.theqoo.net/KBaOHt
영상은 캐논, 유니클로, 신세계 쓱 등의 광고와 그룹 뉴진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돌고래유괴단이 제작했다. 돌고래유괴단은 판에 박힌 클리셰를 깨트린 광고로 각종 광고제를 휩쓴 제작사다.
온라인에서는 남초, 군대식, 수직적 등 중공업 회사에 대한 기존 이미지를 깬 파격적인 영상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네티즌들은 “이런 채용 광고 처음 본다” “면접 때 저 복장으로 가면 뽑아주나” “딱딱한 중공업 회사인 줄 알았는데 웃겨서 지원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를 반영하듯 영상이 업로드된 지 나흘 만인 6일 기준 소셜미디어 합산 누적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
https://naver.me/FV7SJ4N5